본문 바로가기

뷰티 매거진

곡물팩으로 피부미인 완성!

곡물팩으로 피부미인 완성!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엔 피부도 스트레스를 받아 여드름같은 피부 트러블은 물론 기미, 주근깨, 주름 등 각종 피부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각별히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해요~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곡물팩을 통한 피부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십대의 나이에도 피부과 좋은 배우 유지인씨도 피부의 비결을 곡물팩이라고 할만큼 곡물팩의 효능은 뛰어나요~

그렇다면 곡물팩 각 곡물마다 효과는 어떠한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곡물팩 종류와 효과 알아보기

 

 

 현미 곡물팩

 

 

 

 

 

 

 

현미는 화장독이 생긴 피부나 여드름이 붉어진 피부를 가라앉히는데 큰 효과가 있는 곡물이랍니다.

현미와 함께 다른 곡물을 건조 시킨 후에 갈아서 사용하면 여드름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녹두 곡물팩

 

 

 

 

 

 

세정력이 뛰어나고 해독작용 및 열을 가라앉히는 작용이 있는 녹두는 지성피부나 햇볕에 손상된 피부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피부 청정, 해독작용, 색소질환 개선, 영양공급 및 모공수축, 피부 미백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피부에 자극이 없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에도 잘 맞는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녹두를 바짝 말린 후에 갈아서 사용하면 피부의 열을 가라앉히는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콩 곡물팩

 

 

 

 

 

 

 

콩에는 비타민E가 다량 함류되있어 피부미용에 매우 좋으며, 피부세포를 재생시켜주고 보완해주는 단백질의 원천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 기미, 모공, 잔주름 등의 피부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율무 곡물팩

 

 

 

 

 

 

율무는 곡물, 탄수화물 외에도 단백질,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 지방, 식물성 기름, 유기물등이 함유돼 영양가가 많고 세정력이 뛰어나 지성피부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늘어난 모공을 조여주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준답니다.

 

 

 오트밀 곡물팩

 

 

 

 

 

 

오트밀의 주요 성분인 지질은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고 비타민B와 미네랄이 피부를 윤택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또한 각질제거와 수분 공급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답니다.

 

 

 

곡물팩은 각잘제거나 화이트닝을 도와 피부에 도움이되지만 천역팩을 만들때 반드시 주의해야할 점은 위생적으로 만들어야 한다는것이에요.

재료와 공기 모두 깨끗히 씻은 후에 1회분만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팩을 하기전에 미지근한 물과 클렌칭폼을 이용하여 피부 노폐물을 제거한 후 스팀타월로 모공 입구를 열어주면 곡물팩 효과가 더욱 배가 된다는점도 기억해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