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 매거진

귤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귤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귤은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일지 궁금하신 분들 있으시죠~

요즘 길거리 보다보면 귤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더라고요!

저도 맛있게 탐스럽게 생긴 귤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한망을 사서 집으로 갔네요.

작은 귤들이 가득 들어서 한망에 천원, 이천원 정도씩 밖에 안하는 가격으로 파는데 어찌 그 유혹을 뿌리치리오..

귤이 과일이다보니 귤로도 다이어트가 가능할거라고 생각하는 분들 있으실거에요~

물론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 편인데 과연 귤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일까요?

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아닌지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귤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귤은 다른 과일에 비해서 칼로리가 높은 편이고, 먹다보면 계속 들어가기 때문에 한번에 다량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 결론적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절하지 않아요.

귤로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분들이라면 다이어트 보다는 과자보다는 간식으로 괜찮으니까 과자 대신 간식으로 1~2개 정도만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귤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버려주세요.

 

그렇다고 귤을 먹지 말란 이야기는 아니랍니다.

겨울에는 감기도 걸리기 쉬운데 귤로 비타민을 보충해주는것은 아주 좋아요.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할히 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인 음식이랍니다.

또한 귤은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요~

 

 

 

 * 귤껍질 활용 방법

 

 

 

 

 

 

맛있게 귤을 다 드신 후에 귤껍질 그냥 버리시죠?

귤껍질 앞으론 버리지 마세요! 귤껍질은 생각보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어요~

 

- 귤껍질 손난로 : 귤껍질을 봉지에 넣고 전자렌지에 30~40초가 돌린다음 봉지를 묶어 호주머니에 넣으면 1시간정도      

  따뜻함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 귤껍질 가습기 : 귤껍질은 수분을 머금고 있어 바구니에 담아 집안 곳곳에 두면 천연 가습기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귤껍질 차 : 귤껍질을 차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는대요~ 귤껍질을 잘게 썰어 말린 후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면 귤피차를

  만들어 드실 수가 있어요~

- 귤껍질 청소 : 냄새가 나는 전자렌지에 귤 껍질을 넣고 2~3분 정도 돌려 주면 전자렌지 냄새를 잡아주며, 귤껍질의

  흰부분으로 가스레인지 주변을 닦으면 얼룩진 기름때가 효과적으로 제거된다고 합니다.

 

 

 * 맛있는 귤 고르는 TIP

 

 

 

 

 

 

귤을 고를 때는 껍질이 얇은 편에 단단한 것을 골라야 한답니다.

또한 크기에 비해 무거운것이 과즙이 많으니 들어보시고 만져보시고 사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