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매거진

여드름에 좋은 천연팩 알아볼까요?

여드름에 좋은 천연팩 알아볼까요?

 

 

 

 

 

 

환절기라서 그런지 자꾸만 올라오는 뾰루지.

피부과 가서 관리 받는게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이겠지만 시간적 여유도 , 돈 적인 여유도 없는게 현실이에요 또르르..

집에서 관리하고 싶은데 좋다는 화장품들도 사실 자기에게 맞지 않으면 오히려 더 트러블을 유발하더라고요!

그래서 고민 끝에 그나마 가장 트러블 없이 내 피부를 위한 여드름에 좋은게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 천연팩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천연팩은 만들어야한다는 귀찮은점은 있지만 기타 피부에 좋지않은 성분들이 함유되있지 않으니까 민감성 피부에도, 여드름 피부에도 천연팩만한게 없을것 같아요!

그렇다면 여드름에 좋은 천연팩 뭐가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드름에 좋은 천연팩

 

 

 

 배를 이용한 천연팩

 

 

 

 

 

 

 

저는 배를 이용해서 팩을 만들어본적은 한번도 없어요~

사실 배가 피부에 도움이 된다는것도 요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

배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로 수분 함량까지 높아 피부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배의 차가운 성질은 피부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에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배 천연팩은 강판에 배를 간 후에 녹두나 율무가루와 섞어서 피부에 발라주신 후에 20~30분 후 세안해주시면 되니까 비교적 간편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요.

저도 피부에 열이 많은 편이라서 유난히 여드름이 잘나는것 같은데 오늘은 배를 이용한 천연팩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토마토를 이용한 천연팩

 

 

 

 

 

 

토마토는 정말 안좋은 곳이 없을 정도로 소개가 많이되는 것 같아요.

토마토에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뿐만 아니라 무기실, 탄수화불등 정말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어요.

토마토에 있는 이런 영양소들이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것을 막아줘 미맥효과뿐만 아니라 배와 같이 열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토마토 백 하는 방법도 토마토를 갈아서 율무가루와 섞어 피부에 발라주신 후에 20~30분 후에 세안해주시면 된답니다.

 

 

 

 사과를 이용한 천연팩

 

 

 

 

 

 

피부미인들은 사과를 좋아한다는 말이 있죠~ 사과를 먹어주는것도 피부에 도움이 되지만 먹지말고 피부에 양보하는것도 매우 도움이 된답니다.

사과에는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피지를 흡수시키고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요~

여드름의 원인이 각질때문인 경우가 많은데 사과팩으로 효과적이고 자극적이지 않은 각질제거를 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사과팩을 만드는 방법도 다른 천연팩들과 마찬가지로 갈아서 율무가루나 밀가루에 섞어 주신 후에 피부에 20~30분 올려두신 후에 세안해 주시면 된답니다.

 

 

 

 당근을 이용한 천연팩

 

 

 

 

 

 

당근을 이용한 천연팩은 제가 종종 하고 있는 방법이랍니다.

당근은 피부 각질제거애 도움을 주며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피부의 재생력을 높여 여드름 흉터를 회복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저는 여드름도 문제지만 여드름 흉터때문에 고민이 많기 때문에 당근팩은 꾸준히 열심히 사용해야겠어요!

 

 

 양배추를 이용한 천연팩

 

 

 

 

 

 

양배추가 여드름에 좋다는건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실거에요~

직접 양배추를 먹는것도 좋겠지만 팩으로 한다면 효과가 더욱 빠르게 나타나 ㄹ수 있답니다.

양배추팩은 계란 흰자에 율부가루나 해초가루를 섞어서 바르신 후에 피부에 20~30간 올려 두신 후 세안해주세여.

저는 요즘 뾰루지가 좀 심하게 올라와서 좀 더 효과가 좋다는 양배추팩도 빠르시일내에 해봐야겠어요!

 

 

 

 녹차를 이용한 천연팩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이미 하고 있는 천연팩이 아닐까 싶어요~

녹차팩을 하고 나면 트러플 완화에 상당히 효과적이라는걸 눈으로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녹차팩은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는데 녹차가루나 티백을 물에 우린 후에 화장솜에 적셔서 얼굴에 올려주시면 된답니다.

가장 간단하게 확실한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께는 오늘 녹차팩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노력없이 예뻐질 수는 없겠죠? 집에서 직접 만든 천연팩으로 부작용없이 여드름 해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