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 매거진

임신초기증상 제대로 알고 있으세요!

임신초기증상 제대로 알고 있으세요!

 

 

 

 

 

 

또 이렇게 어김없이 월요일이 찾아왔습니다. 저번주는 추석 연휴때문에 목,금 이틀이였는데 요번주부터 본격적으로 다시 일상생활을 시작하는 기분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몸도 마음도 힘든 느낌적인 느낌

 

이렇게 힘든 와중에 친구로부터 매우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어요~

제가 이모가 된다는 듣던 중 반가운 소리! 벌써 6주째에 접어들었다고~ 그전에는 전혀 몰랐다고 하네요.

그래서 술도먹고 ^^.. 임산부가 하지 말아야할 다양한 행동을 다 했다는 친구!

다행히도 병원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해요~

 

 

제 친구와 마찬가지로 임신초기증상은 뚜렷하게 나타나지않고 그냥 넘기기 쉽기때문에 미리미리 임신초기증상을 알아두시고 주의해주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럼 임신초기증상에는 뭐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임신초기는 보통 임신 후 1~3개월까지를 임신 초기라고 한답니다.

임신초기증상은 사람마다 매우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아래 소개해 드리는 임신초기증상이 모든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며 개인마다 임신징후가 상당히 다르다는점을 참고해주세요.

 

 

 

 임신초기증상

 

 

 

 

 

 

 

# 예정일이 지나도 하지않는 생리

 

생리 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임신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원인으로 생리를 안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단순히 임신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임신을 예상해볼만한 상황이라면 예정일이 지났을 경우 임신테스트기로 임신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것이 좋아요.

 

 

# 생리아닌 착상혈

 

임신초기증상에 착상혈이 보이는 경우가 있답니다.

착상혈은 사실 모든 임산부에게 나타나는것이 아니고 10~30% 정도의 여성에게 나타나는데 기간은 하루에서 삼일정도 지속되고 핑크색이나 갈색을 띄며 생리로 오해할 수도 있으나 생리보다는 소량의 출혈이니 착상혈이 보인다면 임신을 의심해 볼 수도 있어요.

 

 

# 질 분비물의 증가

 

사실 질 분비물의 증가도 질염이나 기타 다른 원인에 의해 자주 있는 일이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로 임신초기증상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렵지만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질 분비물이 많아진답니다.

임신으로 인해 질분비물을 증가하는 경우 유백색에 냄새가 나지 않는것이 특징이며 혹시 가려움이 동반된다면 단순 질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소변횟수 증가와 변비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의 방광을 자극하게 되어 소변이 자주마렵고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빈번히 일어나며

소변은 자주 마렵지만 호르몬 변화로 변기가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 몸의피로와 감기증상

 

임신초기증상은 쉽게 감기로 오해하기 쉬어 임신인줄 모르고 약을 먹게 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하셔야해요~

임신을 하게되면 호르몬 변화로 인해 몸살같은 감기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쉽게 피곤하고 의욕이 저하된답니다.

 

 

# 가슴통증과 아랫배 당김

 

임신을 하게되면 유선이 발달하며 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리때와 같이 유방이 단단해짐과 함께 통증이 생기기도하며 유두부분의 색이 짙은 갈색으로 변하기도 한답니다.

또한 수정란이 자궁 안에 자리를 잡아 착상하는 순간 아랫배 당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임신일 경우 주의해야할 사항

 

 

 

 

 

 

 

 

임신초기때는 유산이 많은 시기이므로 항상 조심하시고 태아의 뇌세포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시기이므로 입덧이 생기더라도 영향섭취를 소홀히 해서는 안되며 약물복용이나 x선촬영은 피해주셔야 한답니다.

 

 

 

 

지금까지 임신초기증상과 임신 중 주의사항 살펴봤는대요~

임신초기증상을 확인해 보시고 임신인것으로 생각되신다면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하여 산부인과를 가지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보는것이 좋아요.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임신테스트기는 약국 어디서나 구입할 수 있어요.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은 테스트기의 뚜겅을 손잡이에 꽂고서 흡수다 되는 부분을 아래로 향하도록 잡아즌 후 흡수 막대에 소변을 3초이상 적셔 준답니다.

 

그 후 2~3분 뒤에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한줄이 나타날경우 임신이 아니며 두줄일 경우 임신이랍니다.

 

임신테스트기의 정확도는 95%정도라고 하니 두개의 줄이 나왔다면 병원에 가서 좀 더 정확하게 검사를 받고 소중한 아이를 맞이할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