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매거진

중국여행 준비물 꼼꼼히 챙기자

중국여행 준비물 꼼꼼히 챙기자

 

 

 

얼마전부터 급 생긴 해외여행 계획.. 쇠뿔도 단김에 빼라는 말처럼 말 나온김에 급하게 해외여행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바로 다음주에 해외여행을 가게 되었는데요. 그 행선지는?!! 바로 중국이랍니다. 예전에 일본여행은 한번 다녀와봤었고, 먼곳을 가기엔 비용의 압박이 너무 크다보니 저렴한곳을 찾다가 결정한곳이 바로 중국이에요. 그래서 중국 여행을 가기위해 하나하나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국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글을 써보기로 했어요. 여행가서 필요한것, 특히 중국여행갈때 필요한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하나씩 알아보아요.

 

 

 

 - 여권과 비자 발급

 

 

일단 해외여행을 가려면 꼭 필요한것! 여권을 발급받아야되겠지요. 제가 2006년에 처음 여권을 만들때는 여권을 만들 수 있는 구청이 몇군데로 제한이 되어있었어요. 그러다보니 사람이 몰리고 오랜시간 대기를 해서 만들어야되는 일들이 있었는데요. 8년이 지난 지금 여권은 각 구청 여권과에서 발급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러다 보니 가깝고 편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저는 강남구청 여권과에 가서 발급을 받았답니다!

 

여권발급을 위해선 여권용 사진1장과 수수료가 필요한데요.

발급비용은 10년 복수 여권 기준 38000원!!!

단수여권은 15000원이랍니다. 제가 처음 발급받았을때보다 엄청 싸졌어요.

 

 

그리고 중국은 비자가 필요한 나라이기 때문에 비자발급을 받았어요.

이건 여행사에 대행을 맡겼는데 7만원의 비용이 들었어요. 여행사를 통해서 한거다보니 수수료가 붙어서 그런듯해요.

아무튼 이렇게 여권과 비자를 발급받게되면 해외여행을 가는데 결격사유가 없어지겠죠?!!

 

 

 

 

 

 - 환전

 

 

또한 중요하게 준비해야 될것으로는 돈이있어요! 중국은 위안화를 쓰는데, 현지에 가서 환전을 할 수는 있지만 환전소를 찾아서 환전하는것이 그리 쉽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미리 넉넉하게 환전을 해서 가야되는데요. 그렇다고 공항에 가서 당일에 환전을 하는것이냐?! 그렇지 않답니다. 공항내 은행은 환전수수료를 높게 받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런 금액적인 부분에 대해 신경을 안쓰는 분이라면 모르겠지만 미리미리 환전을 하시기 바래요! 

 

특히 인터넷에 많이 있는 환전우대쿠폰을 사용하면 저렴한 수수료로 환전이 가능하답니다!

다른방법으로는 서울역내에 위치하고 있는 우리은행환전센터에서 환전을 하게되면 이런 쿠폰없이도 90% 수수료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심지어 연중무휴라는 점!!

 

 

 

 - 미세먼지 마스크

 

 

지금 한국은 미세먼지 공포로 인해서 시름시름 앓고 있죠. 이 미세먼지의 근원지는?! 바로 중국이죠.. 그 중국 본토에 직접 가는것이다보니 미세먼지를 막기 위한 마스크는 정말 필수!라고 하는데요. 특히 하루에 하나씩 쓰면서 매일매일 교체해줄 필요가 있다고 하니까 일반 마스크가 아닌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구매해서 챙겨가시길 바래요

 

 

 

 

 - 식료품

 

 

 

중국을 다녀와본 지인들에 말에 의하면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서 고생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해요. 그래서 꼭 챙겨가라고 말하는것이 바로 고추장! 김! 라면 이런것들인데요. 저도 그래서 라면 몇개와 소고기볶음고추장, 라면을 구매해놓았어요. 1주일간 여행을 가는것이기 때문에 필요할거 같아요.

 

 

 

자.. 이렇게 중국여행 준비물을 꼼꼼히 살펴보았는데요. 사실 제게 이것들보다 중요한게 있었으니.. 바로 면세점이에요!

예전에 면세점에서 쇼핑을 할때는 그냥 뭣모르고.. 공항에있는곳에서 여러가지를 샀던 기억이있는데요. 역시 면세점도 인터넷이 훨씬 저렴하다는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지금 면세점에서 어떤 제품을 살지 고르는 중이라 구매를 하게 되면 인터넷 면세점 쇼핑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