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 매거진

질염증상 및 치료방법 알아보도록해요.

질염증상 및 치료방법 알아보도록해요.

 

 

 

 

 

 

 

오늘은 금요일이네요 :) 불금을 보내기 위해 한껏 꾸미고 오신 여성분들 많이 있으시죠?

요즘에는 날씨가 스타킹을 신기에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반바지를 입기에는 추운 날씨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스키니진을 입는것 같아요.

스키니진은 몸매가 예뻐보이기는 하지만 너무 압박하다보면 여성분들은 자궁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도 하며 각종 여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거 알아두셔야 해요.

 

특히 질염의 경우 여성들에게 감기처럼 찾아오는것으로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하기 좋은 상태가 되기 때문에 자주 발생하니 각별의 주의해 주셔야한답니다.

여성의 질 내부는 습기가 많고 따뜻하며 햇빛이 비치치 않기 때문에 세균이 증식하기 매우 좋은 조건이랍니다.

질염은 여성들 중 절반 이상이 한번쯤 경험해볼정도로 흔한 질병이기는 하지만 초기에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치료해주셔야 다른 질병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막을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질염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할까요?

질염은 몇가지 종류로 나뉘게 되고 종류에 따라 질염 치료방법도 차이가 있으니 알아두셔야해요.

 

 

 종류에 따른 질염증상및 치료방법

 

  

 

- 칸디다성 질염

 

칸디다성 질염은 곰팡이가 증식하면서 생기는 것으로 외음부고 붓고 걸죽하고 묽은 색의 분비물이 많이 나오며 심한 가려움 증을 증상으로 볼 수 있어요.

칸디다성 질염은 임산부나 당뇨병 환자, 비만 여성, 경구피임약을 복용등 면역력이 저하된 여성들에게 더욱 흔히 볼 수 있는 질염이며 성관계의 유무와는 무관하답니다.

 

칸디다성 질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처방 받은 후 항진균제, 질정제, 연고등을 사용하며 외음부가 가려울때는 세정제를 사용하는것보다는 맹물로 씻는 것이 좋습니다.

 

 

 

 

 

- 트리코모나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성 접촉에 의해 트리코모나스 원충에 감염되어 생기는 질염으로 물 같은 냉이 흐르며 초기에는 증상이 없지만 점점 담황색 또는 녹색의 거품이 섞인 분비물이 나오고 악취가 나기도하며 질입구가 따끔거리고 가려움증을 동반한답니다. 또한 심할경우 걸을때나 배뇨시에도 통증을 느끼기도 한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치료는 위의 방법과 비슷하나 증상이 완회 되었다고 치료를 받지 않으면 재발할 우려가 있으므로 완전히 나을때 까지 치료를 받는것이 좋으며 성관계를 통해 재발하므로 증상이 없더라도 배우자도 함께 치료받는것이 좋습니다.

 

 

 

 

- 염증성 질염

 

 

 

염증성 질염은 상피세포가 떨어져 나오면서 고름 같은 냉이 생기는 것으로 성관계 시 통증을 느끼며 질과 외음부가 화끈거리고 냉의 양이 많아지는 증상을 갖고 있습니다.

 

염증성 질염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청결하게 하면 자연적으로 치유된답니다.

 

 

 

 

 

 

 

- 세균성 질염

 

세균성 질염은 질 내에 정상균 저항력이 떨어져 전체의 1% 미만으로 존재하던 혐기성 세균이 100배이상 증식되는 질염으로 속옷을 적실 정도로 누런색의 분비물이 나오며 비릿한 냄새가 나기도 한답니다.

또한 열이나기도 하며 배느시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가려움은 다른 질염에 비해 덜한 편이랍니다.

 

세균성 질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진단과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세균성 질염은 잠복기가1~3주 정도이며,증상이 가볍다고 방치하면 자궁경관염이나 난관염 등의 합병증 또는 불임이나 조산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 위축성 질염

 

 

위축성 질염은 에스트로겐이 결핍되어 일어나는 질염으로 폐경이후 여성에게 나타나는 질염이랍니다.

질의 점막이 얇아지고 상처가 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오염이 되기 쉬우며 누런색이나 붉은색 분비물이 증가하고 때로는 작은 양의 혈액이 섞이며 성관계 시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소량의 출혈을 일으키기도 한답니다.

 

위축성 질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여성호로몬을 내복하거나 질정을 삽입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지금까지 각 질염의 종류와 그에따른 증상 및 치료방법을 알아보았는대요~

질염은 앞서 말했듯히 감기처럼 쉽게 찾아오는 것이기도 하지만 이를 방치할 경우 합병증이나 기타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질염 증상이 보이신다면 초기에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치료 받으시는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