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매거진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비오는 월요일 점심시간 후 다들 피곤과 싸우고 있으시진 않으신가요?

저는 피로가 쌓이고 쌓여 풀리지 않는기분이에요.

현대인들중 많은 사람들이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다고 해요~ 저도 물론 그중에 하나입니다.

과거 만성피로는 중,장년층에게 많이 생겼는데 요즘엔 젊은 층에서도 불균형적인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신체의 회복기능이 떨어져 만성피로를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이러한 만성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은것은 규칙적인 생활습관인데 요즘 사회에서 규칙적으로 먹고, 자고 하는것은 쉬운일이 아닌것같아요.

 

그래서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를 챙겨먹는 사람들이 많죠.

영양제와 함께 피록회복에 좋은 음식을 먹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그렇다면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즙으로 피로해결!

 

 

 

 

 

 

간단히 즙을 내어서 먹을 수 있는 음식들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것들이 많다고해요~

그중에 대표적인 즙이 양파즙, 양배추즙, 사과즙이라고 하네요.

양파즙은 신체 내의 간장을 건강하게 해줘 변비나 피로회복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양배추즙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이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사과즙은 체내에 쌓여 있는 피로물질을 제거하는 효능을 가진 유기산과 주석산이 작용을 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하니 양파즙, 양배추즙, 사과즙 중에 한가지를 선택해서 꾸준히 복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아요.

 

 

 

 달달한 꿀로 피로해결!

 

 

 

 

 

 

꿀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꿀물은 숙취해소에만 도움이 되는것이 아닌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해요.

꿀에 들어있는 포도당과 과당이 체내에서 단당체로 흡수가 빠르고 영양 균형을 깨뜨리지 않고 바로 에너지로 활용되기 때문이랍니다.

 

 

 

 만능식품 토마토로 피로해결!

 

 

 

 

 

 

토마토는 정말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인것 같아요. 건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피부에도 도움이되는 식품이죠.

토마토에 들어있는 글루타미산 성분과 비타민 c가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를 드실때는 생으로 먹는것보다 익혀서 먹는것이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로 피로해결!

 

 

 

 

 

 

 

과일 중에 건포도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오늘 처음 알았어요~ 여러분들은 알고 있으셨나요?

건포도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껍잘째 말려먹는 건포도의 경우 레스베라트롤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랍니다.

 

귤도 피로회복에 좋다고해요~ 이제 귤이 많이 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죠.

귤을 하루에 2개만 먹어도 1일 비타민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을정도로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이니 귤 챙겨드세요 :)

 

블루베리가 건강에 좋은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시죠~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피로회복에도 좋은 10대 수퍼푸드랍니다.

 

 

 

 국민 건강식품 홍삼으로 피로해결!

 

 

 

 

 

 

홍삼은 카테롤아민이 풍부한데 이는 원기회복에 좋으며 과산화 물질을 없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랍니다.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체력증진, 피로회복, 면역력을 높으는데 큰 효능을 지니고 있으니 피로에 시달리는 분들께는 홍삼을 섭취하는걸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지금까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살펴보았는대요~

만성피로가 지속되면 무기력하고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피로를 제때 제때 풀어주시고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서 꾸준히 건강관리 해주시는것 잊지마세요^^

 

 

마지막으로 만성피로를 해결하기 위한 생활습관 몇가지 소개해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유산소 운동 하루 30분 이상 , 주 3회 이상 꾸준히 해주세요.

- 비타민이 부족하면 만성피로를 느낄 수 있으므로 미타민 섭취는 꾸준히 해주세요.

- 금연, 금주 어렵다면 술과 담배를 줄이는 노력부터 실천해주세요.

- 피곤하다고 카페인 과다섭취는 피해주세요.

- 잠은 6시간에서 8시간 정도 충분히 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