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매거진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 어떻게 탈출할까?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 어떻게 탈출할까?

 

 

 

올해 아주 기승을 부리고 있는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생하시는 것 같아요~
더욱이 미세먼지는 황사보다 훨씬 더 입자가 작고, 중국발 미세먼지는 납과 카드뮴 같은 온갖 중금속이 포함되어있고, 입자 또한 황사보다 훨씬 작아서 우리 몸에 들어오면 빠져나가지 못하고 차곡차곡 쌓이잖아요. 이렇게 우리 몸 속에 쌓인 미세먼지는 면역력을 떨어뜨려서 비염, 축농증, 천식과 같은 각종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이미 호흡기 질환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는 더더욱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돼요. 봄이 지나가고 초여름 날씨가 한창인 요즘에도 여전히 황사와 미세먼지 농도는 ‘주의’단계를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별하고도 철저한 건강 관리가 요구되고 있는데요!

 

 


최근 이러한 미세먼지 독소들을 쏙쏙  뽑아줄 오일풀링(Oil Pulling)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지난번에도 소개를 해드렸었지요~!  오일풀링은 순수한 천연 식물성 오일을 한 숟가락 입에 물고, 15분~20분간 가글한 후 뱉어내는 디톡스 요법이에요! 아주 오래 전부터 인도에서 전해 내려오는 아유르베다 의학에 근거를 두고 있다고 하네요. 오일풀링은 온갖 질병의 원인이 되는 몸 속 세균, 즉 독소를 입으로 배출시켜 면역력을 높여주어서 몸이 자가치유 하도록 도와주는 원리에요. 사람마다 갖고 있는 세균의 종류가 다르다고 하니, 오일풀링의 효과도 사람마다 다르겠죠?

 

 

특히나 비염이나 천식 같은 기관지 질환을 갖고 계신 분들은 오일풀링 후에 계속해서 가래가 나오는 명현현상을 겪으신다고 해요~ 우리 몸은 가래나 콧물을 통해서 몸 속의 독소들을 배출시킨다고 하죠? 이렇게 한 차례 시원~하게 배출시키고 나면, 답답하고 칼칼했던 호흡기가 깨끗해지는 느낌도 들고, 꾸준히 오일풀링을 해주면 신기한 반응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

한국에는 2년 전 틱낫한 스님을 통해 오일풀링이 처음 소개되었다고 해요~ 최근에는 대체의학 전문의사가 오일풀링의 의학적 이론과 임상을 담은 오일풀링 서적이 출간되면서 이 디톡스 요법에 신빙성을 더해줬어요.

 

 


그저 식물성 오일로 가글한 뒤 뱉어내기만 하면 되는 아주! 아주! 간단한 디톡스 요법이지만, 오일이 입 속에 있는 20분 동안 오일 속 성분들이 입의 점막이나 모세혈관을 통해 몸으로 흡수될 수 있기 때문에 만만하게 생각하고 아무 기름이나 사용하시면 안된다는거~! 또 고소하다고 해서 열을 가해 짜낸 참기름이나 들기름으로 오일풀링을 하면 벤조피렌이라는 발암물질 때문에 오히려 병만 얻게 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열을 가해서 얻어낸 오일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하는 저가형 기름들은 오일풀링 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점! 기억하세요!

그래서 포스팅한 김에, 오일풀링에 아주 똑소리나는 오일을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주목할 점은, 국내 오일풀링 서적을 감수해주신 대체의학 전홍준박사님께서도 직접 추천 해주시는 제품이라는 건데요. 평균산도 0.18%의 최고급 유기농 올리브오일인 “ALCUDIA ORO” 랍니다.
이 제품으로 오일풀링을 했던 만성 질환자분들 중 약 80%이상이 명현반응을 보이는 놀라운 변화가 있어 화제가 되었다고 해요~
 

 

1년에 한번 열리는 스페인 최다규모의 GRAND SELECTION 대회에서 05-07년 친환경부문으로 최우수 금메달 수상 경력도 있으니 공인된 제품일 뿐만 아니라, 화학처리나 불순물도 전혀 첨가되어있지 않고, 순수하게 냉압착(Cold-Press)해서 얻어낸 유기농 올리브 오일이라고 해요. 부작용도 없고, 누구나 손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오일풀링 디톡스로 황사와 미세먼지를 극~뽁! 해보시길 바랄게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