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 매거진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으로 먹으면서 살빼자!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으로 먹으면서 살빼자!

 

 

 

 

 

 

 

겨울에는 유난히 다이어트가 어려운것같아요.

눼눼 그렇습니다. 사실 365일 다이어트는 어렵게만 느껴지고 여름에는 기력이 딸려서 겨울에는 추워서 봄,가을에는 봄 타서 가을타서 매 계절마다 핑계도 있습니다 또루루..

정말 다이어트는 365일 어려워요~ 식이는 더더욱 그런데 그래도 날이 좋을때는 나름 운동이라도 하지만 겨울에는 먹고는 싶고 움직이기는 싫고 또 두꺼운 옷으로 가릴 수 있다는 안도감에 자꾸만 살이 찌고 점점 돌이킬 수 없는 제가 되가는것 같아요. 먹지말아야지 라는 결심을 해도 작심 3일도 아닌 작심 3시간이면 끝나버리는것같아서 더욱 문제에요!

그리고 안먹으면 춥잖아요 홍홍

그래서 혹시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곰곰히 고민을 해본 끝에 칼로리를 줄여주는 음식이 있다고 해서 함께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식욕은 넘쳐나지만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 여러분들에게 희소식 !!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 (?) 을 공개해드리겠습니다.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

 

 

사실 제목에는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이라고 했지만 어떤 음식도 먹어서 뺄 수 있는건 없죠~

그거 아시잖아요. 코끼리도 초식동물이라는거. . . 하지만 먹어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음식!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줄수 있는 음식!은 존재하죠~ 그런 음식으로 다른 음식 섭취를 막고 다이어트에 분명 도움을 줄 수는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샐러리

샐러리 좋아하시나요? 역시 뚱뚱한 제가 싫어하는 음식 샐러리가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에 첫 등장하였어요.

샐러리는 칼로리보다 소화에 필요한 칼로리가 더욱 높다고 해요. 참 신통방통한 음식이에요~

칼로리가 거의 없는데 칼로리 소모량은 높으며,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채소에요.

이렇게 다이어트에 좋을 뿐만 아니라 샐러리에는 칼슘과 마크네슘이 가득가득 들어 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

비타민A와 비타민C과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포화지방산을 분해하고 제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신진대사를 높이고 세포 재생능력을 보호한답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발암 물질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항암효과도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와 건강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겠네요~

 

 

 

 

 

 

 

 

 

 

 

오메가 -3

오메가-3는 우리 몸의 호르몬을 관장하여 지방을 빨리 태워 없앨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어 식욕 억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공복감은 체내 혈당량 수치의 변화에서 오는데 오메가 -3 지방산은 체내의 적절한 혈당량을 유지시켜줌으로써 공복감을 억제 시켜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통곡물

통곡물은 많이 섭취하시는것은 피해 주셔야 하지만 적당히 섭취를 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미정제 곡물은 정제된 곡물보다 활발한 소화를 도와 몸이 통곡물을 소화 흡수시키기 위해서는 2배이상의 칼로리를 소비시키기 때문이랍니다.

 

 

 

 

 

 

 

 

 

 

바질시드

바질시드는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며 식욕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매우 적합한 식품이랍니다.

물에 바질시드를 불려 먹을 경우 차이시드가 수분을 흡수해 부풀러 올라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면서도 공복감을 없애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되는 식품이랍니다.샐러

 

 

 

 

 

 

 

 

 

호박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인 호박은 식물성 섬유소인 팩틴이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얼굴, 다리 등의 부종을 빼는데 좋으며 호박의 과육이나 씨에 들어 있는 파르무틴산은 피의 흐름을 좋게하고 혈중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필수아미노산이 신체 장기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칼로리 소모를 늘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운음식

처음으로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에 살빠지는 음식이 등장하였습니다.

붉은 고추나 후추를 음식에 넣으면 매운 음식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이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이도 살빠지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중에 하나랍니다.

 

 

 

 

 

 

지금까지 먹으면 살빠지는 음식 몇가지를 알아봤는대요, 겨울철은 소량과 함께 꾸준한 운동으로 살이 찌지 않는것, 유지만 하는것만으로도 감사할 계절이라고 생각해요.

365일 다이어트 하는 우리 모두 힘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