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매거진

파마 후 머리감기 궁금한 질문들

파마 후 머리감기 궁금한 질문들

 

 

 

남자든 여자든 패션의 완성은 무엇일까요?! 두말할 것 없이 바로 얼굴이라고 할텐데요.

하지만 얼굴의 단점들을 커버해줄 수 있는것이 있으니 바로 헤어스타일이에요.

그래서 이렇게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주기위해 파마를 종종 하게 되는데요.

파마를 하게되면 궁금증들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이런 궁금증들을 간단히 해결해 보도록 할게요!

 

 

 

 

 

 ◎ 파마 후 머리감기, 언제부터?

 

 

 

 

 

 

 

미용실에 따라서 파마 후 머리감기 권장시간이 다르기 마련이에요.

저도 개인적으로 지난주에 볼륨매직을 했는데요. 미용사가 최소 30시간이 지난후에 머리감기를 권장했어요.

하지만 전에 머리했던 곳의 미용사는 바로 다음날부터 감아도 된다고 이야기하였구요.

 

과연 파마 후 머리감기, 누구의 말을 들어야 할까요?!

 

 

 

 

먼저 파마 후 머리를 바로 감으면 좋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파마 약 성분이 머리속에 아직 남아있어서 파마로 만든 머리카락의 컬을 잡아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중화제로 약성분을 약하게 만들긴했지만, 일정시간 씻어내지 않고 유지하면 더욱 컬이 오래간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파마 후 머리에 파마약이 오래 있으면 있을수록 머리결은 점점 더 상해간다는점

그런 부분을 생각해보면 머리결이 많이 상해있는 분이라면 오히려 빨리 파마약을 씻어내는게 좋을 수도 있답니다.

파마약을 빨리 씻어 낸다고 해도 무조건 파마가 다 풀리는건 아니기 때문인데요.

물론 기존에 파마가 오래 가지 않는 모발을 갖고 있는 분이었다면 최대한 오래 유지하다가 감는것이 좋겠지요.

 

그리고 아무리 파마를 유지시키기 위함이라지만 머리를 감지 않는것은 찝찝해서 안되겠다 하는분들은

샴푸가 아닌 린스로 머리를 감는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 파마 후 머리감기, 그것보다 중요한것은?

 

 

 

 

머리감는 시기도 물론 파마 머리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여러부분에서도 신경을 써 주어야 더욱 머리가 오랫동안 예쁘게 유지가 될 수 있을텐데요. 예를들면 머리를 말릴때 드라이를 사용해서 막 머리를 뒤집으면서 말리게 되면 머리의 컬이 풀리고 머리가 더욱 상해서 부스스해 보이게 될 수 있답니다. 물론 드라이기가 아닌 자연건조로 머리를 말려주는것이 제일 좋지만, 드라이기를 사용할때라면 머리의 컬 방향대로 말려주는것이 좋답니다.

또한 머리를 빗을때도 컬 방향으로 빗어 주어야 더욱 오랫동안 파마 컬이 유지 될 수 있기에 예쁘게 머리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또한 머리의 영양이 부족하여 푸석푸석한 경우에는 헤어에센스를 발라주면 머리의 영양을 주고 머리결이 좋아보이게 만드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