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매거진

피부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피부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저는 이렇게 한살을 더 먹겠죠?

나이는 어떻게 막을수 없지만 피부 노화라도 좀 막아줬으면 좋겠어요~

얼굴 피부의 노화는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어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 지거나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피부 세포과 노화되는 경우가 있어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는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면 노화를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줄수 있지만 나이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피부가 노화되는것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피부노화방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피부 노화방지 음식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피부노화방지에 좋은 음식들이 있다고 하니 앞으로 꼭꼭 챙겨드세요!

 

 

 

 피부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첫번째, 빨간색 파프리카

 

 

 

 

 

 

파프리카 중에서도 빨간색 파프리카가 피부노화방지에 좋다고 해요.

빨간색 파프리카는 초록색에 비해 비타민 c가 2배 더 많고 베타카로틴의 성분 함량이 높으며 신체의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 생성을 예방해주는 리코펜도 들어있다고해요.

그렇기 때문에 빨간색 파프리카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탁월하답니다.

 

 

두번째, 다크초콜렛

 

 

 

 

 

 

타크 초콜렛은 설탕이 비교적 적고 칼로리가 낮죠~

이런 다크 초콜렛은 폴라보노이드라는 항상화제가 있어 심장 건강에 좋고 세라토닌 분비를 촉진 시켜 안정감과 행복함을 느끼게 해준답니다. 이렇게 심리적으로 안정감과 행복감을 느끼는것도 피부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또한 다크초콜렛에 들어있다 안티옥시던트 성분이 피부가 거칠어 지는것을 예방해주고, 섬유소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다른 음식에 대한 욕구를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세번째, 연어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는 세포 재생에 필수적이며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 눈가 피부를 건강하고 환하게 밝혀줘요.

연어는 피부 노화 방지뿐만 아니라 다크써클에도 효과적인 식품이라는것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있죠~

연어는 자외선 노출로 인해 두꺼워진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해주며 피부의 콜라겐 섬유 부족현상을 막아 주름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이랍니다.

 

 

네번째, 녹차

 

 

 

 

녹차는 피부노화 방지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에도 매우 효과적이라는거 다들 알고 있으시잖아요~

녹차야말로 저렴한 비용에 피부 미용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식품이에요.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항산화 효과가 매우 높으며,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도 지니고 있답니다.

 

 

다섯번째, 시금치

 

 

 

 

 

시금치는  피부의 트러블이 생기는것을 막고 푸석하지 않게 유지해 주며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피부 노화 예방에 탁월한 채소랍니다. 피부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에도 좋으며, 항암 효과까지 있어 건강에도 매우 좋은 채소이니 꾸준히 시금치를 섭취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여섯번째, 샐러리

 

 

 

 

 

샐러리는 피를 깨끗하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이 있어 흥분과 불안 증세를 가라 앉히고 불면증에도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예민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당연히 피부 노화가 더 빨리 찾아오겠죠?

그런 분들이게는 샐러리를 추천드려요.

또한 피로 회복에 효과가 높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젖산과 팔빈산과 같은 피로 물질을 제거해 주는 효과도 지니고 있답니다.

샐러리는 비타민이 다른 채소보다 유독 많이 들어 있어 더욱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랍니다.

 

 

 

일곱번째, 콩

 

 

 

 

 

콩은 항산화효과가 뛰어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와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검은콩의 경우 안토시아닌 색소가 풍부하여 노화방지에 더욱 탁월한 식품이랍니다.

 

 

 

피부 노화에 좋은 식품 일곱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이밖에도 각종 씨앗류나, 토마토 같이 피부 노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이 무궁무진한데 꾸준히 섭취해 주면서 노화를 막을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올해도 끝나고 한살 더먹지만 피부 나이는 한살 어려지는 그날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