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매거진

피부 촉촉해지는법 알아보기!

피부 촉촉해지는법 알아보기!

 

 

 

 

 

 

 

아직 이십대 중반인 제가 이런 소리 하는게 어이없을 수도 있지만 나이 한살, 두살 먹어갈수록 확실히 피부에서 나이먹었다는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더한 나이인 분들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이십대 못지않은 피부를 갖고 있는 분들도 있지만 꾸준한 관리 없이 정말 평범하게 지내는 사람들은 느끼실거에요.

이십대 초반이랑 확실히 달라진 피부상태를 흑흑..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어느날 문득 이제 화장을 해도 푸석푸석해진 느낌을 받는 순간이 오더라고요~

제가 얼마 전에 오랜만에 동창을 만났는데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점점 푸석푸석해지는 피부때문에 속상해 했었죠!

나이 한살, 두살 먹을 수록 정말 가장 중요한건 피부구나를 다시 한번 실감했어요.

 

꾸준히 관리받으러는 못가더라도 혼자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해서라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ㅠ_ㅠ

저와같이 아직 어린줄만 알았는데 피부때문에 나이먹었음을 실감하고 속상해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것같아요!

 

오늘 함께 피부 촉촉해지는법 알아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해 봅시다!

 

 

 

 피부촉촉해지는법

 

 

 

- 촉촉한 피부 세안부터 시작하자.

 

 

 

 

 

 

세안과 촉촉한 피부가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으시겠죠?

그러나 촉촉한 피부의 기본은 세안부터 시작한답니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일수록 트러블과 푸석함을 가져오기 때문에

세안을 할때는 체온과 비슷한 37~ 39 정도의 온도로 물을 사용하고 보습기능이 있는 순한 클렌징 제픔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세안제를 사용할 때는 손에 덜어낸 후 바로 얼굴에 문지르지 말고 손으로 거품을 충분히 내고 클렌징한 후 거품이 피부에 남지 않도록 완전히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또한 세안 마지막 단꼐에서는 차가운물로 마무리를 해줘 모공을 잡아주는것도 좋답니다.

 

 

- 촉촉한 피부 기초케어도 중요하다.

 

 

 

 

 

 

 

기초케어가 중요한것은 아마 다들 알고 있으실텐대요~

3초보습법이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 세안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스킨 로션을 발라주는것이 수분을 지키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랍니다. 얼굴이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바를 때보다 흡수되는 속도는 느리지만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데는 더욱 좋다고 합니다.

또한 기초제품을 바를 때는 피부결에 맞춰서 가볍게 두드리면서 바르는것이 좋답니다.

 

 

- 촉촉한 피부 온도유지로 지켜내자.

 

 

 

 

 

 

이제 날씨가 추워지면서 점점 난방을 킬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난방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온도를 많이 올리면 습도가 낮아져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므로 18~20도 정도의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것이 좋답니다.

 

-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섭취도 잊지말자.

 

 

 

 

 

먹는것도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것 알고 있으시죠?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수분섭취가 당연히 중요할 수 밖에 없답니다. 하루에 2L정도의 물을 섭취해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또한 단백질은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므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주시는것도 좋답니다.

 

 

-촉촉한 피부 팩을 통해 관리하자.

 

 

 

 

 

위의 것들이 생활속에서 기본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거라면 팩을 통한 관리는 시간을 투자해서 해야겠죠?

피부과를 다닐 여유가 없는 분들이더라도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촉촉한 피부를 위해 시간을 투자해주세요~

오이나 바나나및 알로에 같은 모습에 좋은 천연팩을 사용하여 팩을 해주시면 피부 보습에 매우 효과적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