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 매거진

과식 막아주는 방법 알아보자!

과식 막아주는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용 :) 드디어 크리스마스 이브에요~

뭐 별다른걸 하는건 아니지만 괜시리 마음이 들뜨는 하루인것같아요. 그래요 안그래요?

오늘 출근길은 평소보다도 신경써서 옷을 입으신 분들이 많이 보이는것 같더라고요~

끝나고 다들 즐거운 약속 있으신가용?

남자친구랑 보내는 분들도 (부럽다) 친구랑 보내는 분들도 가족들이랑 보내는 분들도 모두모두 행복한 크리스마스 이브 되길 바릴게요!

오늘 제가 해드릴 포스팅은 이브에 다들 외식 계획 있으실텐데 맛있다고 과식은 금물!

음식 앞에서 과식을 막아주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까해요.

저도 매번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음식 앞에만 서면 무너지는 제 모습을 볼 수 있거든요~

어떻게 하면 음식 앞에서 과식을 막을수 있을지 과식막아주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과식 막아주는 방법

 

 

1. 작은 그릇에 담아서 드세요.

 

 

 

 

 

 

이건 아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이 알고 있는 방법일거에요~

다이어트용 식판도 등장했으니깐요.. 음식을 드실때 큰 그릇보다는 작은 그릇에 음식을 담아 드시는것이 좋아요.

같은 양의 음식을 먹더라도 작은 그릇에 담으면 더 많아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2.식사 30분전에 물한잔 마셔주세요.

 

 

 

 

 

 

식사 1시간 30분전에 물을 마시는것이 가장 좋고, 30분 전에는 물을 마셔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과식을 막기 위해서 평소보다 물을 많이 드시고 식사 30분전에 물을 한잔~두잔 정도 마셔주시면 자연스럽게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그러나 여기서 주의할 점은 식사 직전이나 직후에는 물을 마시지 않는것이 좋아요.

밥과 물이 섞이면 위액이 희석돼 소화 과정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3.스마트폰을 보면서 먹지 말아주세요. (다른 행동 하면서 먹지 않기)

 

 

 

 

 

 

요즘에는 이동을 할때도, 밥을 먹을 때도, 공부를 할 때도 사람들이 다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과식을 막고 싶다면 음식을 먹을 때 스마트폰을 보면서 먹지 않으셔야 한답니다.

스마트폰을 하면서 음식을 먹다 보면 사람의 뇌는 먹는 행위에 직중할 수 없기 때문에 뇌가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고 과식을 할 확률이 높아져요.

 

 

4. 서서 먹지말고 앉아서 천천히 드세요.

 

 

 

 

 

 

 

급하게 먹어야 할 때 서서 드시는 분들 있으신데 서서 음식을 먹다보면 제대로 먹었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 앉아서 먹을 때 보다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을 확률이 높다고 해요.

먹는 자세는 음식을 먹는 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서서 음식을 먹으면 빨리먹게 돼 뇌가 포만감을 느끼기 전에 많이 먹게 된다고 합니다.

 

 

5. 음식과 색깔이 대비되는 그릇에 드세요.

 

 

 

 

 

 

 

음식을 먹을 때 이용하는 그릇의 색깔이 먹는 음식의 양에 영향을 준다고 해요.

음식과 그릇의 색깔이 대비가 될 때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 과식을 막고 싶은 분들은 먹는 음식과 대비되는 색의 그릇을 사용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6.은은한 불빛 아래서 먹어주세요.

 

 

 

 

 

 

음식을 먹을 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정성을 들이면 식사에 대한 만족도가 증가하고 이에 따라 과식을 막을 수 있답니다. 어두운 조명과 그윽한 음악이 흐르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은 보통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때보다 175칼로리 덜 먹는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7.향료를 듬뿍쳐서 드셔주세요.

 

 

 

 

 

향이 강한 음식은 입에 침을 고이게 하기 때문에 덜 먹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약하게 여러가지 향이 나는 디저트보다 바닐라 향이 강하게 나는 디저트는 사람들이 덜 먹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음식에 신선한 허브나 양념을 더한다면 지방을 더하지 않고도 풍성하다는 느낌이 들도록 감각적 착각을 일으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과식을 막기 위해서는 향료를 듬뿍쳐서 드셔주세요.

 

 

과식을 막아주는 방법 일곱가지를 알아봤는대요~

모든 방법을 실천하긴 어렵지만 실천할 수 있는 작은것부터 실천해서 과식을 하지 말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