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매거진

꿀피부만들기 관리하기 방법

꿀피부만들기 관리하기 방법

 


 

 

꿀피부, 마치 꿀처럼 반들반들하고 빛나는 피부를 만들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지요.
여자라면, 아니 요즘은 남자라도 이런 꿀피부를 원하는 세상이랍니다.
피부가 좋고 나쁘고에 따라서 같은 얼굴이라도 훨씬 예뻐보이기도 못나 보이기도 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피부관리는 정말 중요한 것인데요. 이런 꿀피부만들기!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꿀피부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세안을 부드럽게.. 피부 자극 최소화

 

 

 

피부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바로 세안이에요. 흔히 화장은 하는것보다 지우는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말처럼 세안의 중요성은 여러번 강조해도 지나치지가 않지요. 우선 세안을 할 때 주의해야 될 점은 세안을 할때 폼클렌징 같은 클렌징제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더러운 손에 바로 클렌징폼을 묻혀서 사용하는건 좋지않은 행동이랍니다. 우리의 손에 굉장히 많은 세균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죠? 그렇기 때문에 얼굴 세안을 하기 전에 먼저 손을 비누로 깨끗히 씻어주고 그 뒤에 얼굴 세안을 해주는것이 좋답니다. 또한 클렌징폼을 사용할때도 거품을 충분히 만들어주지 않으면 피부에 자극이 많이 되어서 좋지 않답니다. 또한 너무 차갑거나 뜨겁지 않은 미온수를 사용하여 거품을 헹구고 마지막에만 차가운 물로 모공을 조여주며 세안을 마무리 해 주세요. 또한 주의 할점은 세안을 할 때 얼굴을 문질러서 닦는것이 아니라 물을 끼얹듯이, 즉 물을 뿌려서 세안을 하여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 해줄 필요가 있답니다.

 

 

 

 

 ◎ 물은 피부의 영양제, 수분 보충하기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에 각질도 더 많이 생긴다는 사실 혹시 알고계신가요? 사람의 몸의 70%는 수분으로 되어있다는건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피부에 또는 전체적인 건강에 수분이 매우 중요하다는건 잘 알고 있지만, 더욱 신경을 써주어야 꿀피부만들기에 성공하실 수 있답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피부 노화도 다른사람에 비해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자신의 나이보다 더 나이가 들어보일 수 있답니다. 수분크림 많이들 사용하시죠? 하지만 그런 수분크림을 한번 더 바르는것보단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더욱 좋은 피부에 주는 영양이 될 수 있답니다.

 

 

 

 

 

 ◎ 웃음은 만병통치약, 즐거운 사고방식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거꾸로 해석하면 스트레스 없이 늘 즐겁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는다면 있던 병도 사라질 수 있을만큼 큰 효과를 볼 수 있을거랍니다. 스트레스를 늘 받는 삶을 살고 있다면 피부노화역시 빠르게 진행될텐데요. 반대로 웃는 얼굴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주름 자체가 예쁘고 자연스럽게 생기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호감을 주는 인상으로 바뀔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인상변화때문에라도 늘 즐겁고 기분좋은 사고방식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 자외선은 피부의 큰 적, 자외선차단제 바르기

 

 


자외선 역시 꿀피부만들기에 아주 중요한 요소일텐데요. 자외선차단제는 비가오든 눈이오든 바람이불든 어떤 날이든 꼭 챙겨서 발라야 한다는거 알고 계시지요? 피부의 최대의 적 중 하나가 바로 자외선이기 때문에 그렇답니다. 특히 지금처럼 햇빛이 강하지 않은 계절에 자외선차단제를 소흘히 할 수 있는데요. 자외선을 가볍게 보다간 어느순간 얼굴에 기미와 주근깨등이 많이 생길수도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