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매거진

머리결좋아지는법 알아볼까요?

머리결좋아지는법 알아볼까요?

 

 

 

찰랑찰랑대는 부드러운 머리결은 여자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것일텐데요. 이렇게 머리결을 좋게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머리결좋아지는법을 보고 따라해보는게 좋을거에요. 머리결좋아지는법 물론 하루아침에 원하는 대로 찰랑찰랑한 머리결이 될 수는 없겠지만 매일매일 꾸준히 관리를 해준다면 어느새 TV속 샴푸광고의 여주인공처럼 좋은 머리결이 될 수 있을거에요.

 

 

 

 

 ◎ 머리 감을때 주의해야 할 점

 

 

 

머리결좋아지는법의 시작은 바로 머리감는것인데요.
머리를 잘 관리해주기 위해서 하는것이 바로 머리감기이지만 제대로 감지 않는다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많은분들이 제대로 하지 못하는것이 바로 깨끗이 헹구는 것이에요. 샴푸를 깨끗이 헹구지 않으면 두피가 건강하지 못하게 되고 그러면 머리결 역시도 좋아질 수 없기 때문이지요. 그렇다고 감을때 손톱으로 박박 긁어준다면 오히려 두피가 상하게 될 수 있다는점 ! 기억하세요.

 

 

 

 

 

 ◎ 머리 말릴 때 신경쓰기!

 

 

 

일단 기존에 해오지않은 어떤 새로운 방법으로 머리결좋아지는법을 찾는것이 아니라 기존에 잘못해오던 머리결 상하게 하는 습관부터 개선하는게 좋은 방법일텐데요. 일매일 머리를 감는데, 그때 머리를 어떻게 말리고 계신가요?!

일단 머리를 감은뒤에는 수건으로 물기를 최대한 없애준뒤에 뜨거운 바람보다는 차가운 바람으로 즉 드라이어의 냉풍이나, 선풍기를 이용해서 머리를 말려주는게 머리 손상을 막는 방법이랍니다.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으로 계속해서 머리를 말려주면, 머리속의 영양분이 파괴되고 건조해지고 그러다보면 머리결 자체가 푸석푸석해질 수 있답니다. 아무리 다른부분에서 관리를 해 주어도 말리기부터 잘못되면 원하는 것처럼 머리결이 좋아지지는 못하게 되겠지요.

 

 

 

 

 ◎ 머리 자주 만지지 않기!

 

 

우리 피부에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났을때 계속 그부분은 건들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점점 커지고 성이나서 더욱 오랫동안 우리를 피곤하게 만들게 되지요. 머리카락도 마찬가지랍니다. 정상적인 머리카락이라면 상관없을지 모르지만 이미 많이 상해있는 머리카락이라면 자주만지면 만질수록 점점 상한부분이 증가하게 되고 머리결이 좋아질 수 없게 되겠지요.

 

 

 

 

 ◎ 트리트먼트와 에센스 사용!

 

 

 

이렇게 머리결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는것도 중요하겠지만 그것에 더해서 머리결을 좋게 만들어주는것 역시도 중요하답니다. 일주일에 1~2번은 헤어팩이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해서 모발에 영양을 보충해 줄 필요가 있구요. 머리를 감고나서는 늘 헤어에센스를 발라주어서 머리결을 찰랑찰랑하게 만들어줄 필요가 있답니다. 하지만 에센스는 두피에는 바르지 않는다는거! 기억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