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 매거진

올바른 속옷 착용법 알아볼까요?

올바른 속옷 착용법 알아볼까요?

 

 

 

 

 

 

 

올바른 속옷 착용법에대해 알고 있으신 분들이 얼마 없으실거에요.

저도 속옷은 그냥 단순하게 착용하게 딱히 이게 올바른 방법인지, 나에게 제대로 맞는 속옷인지 생각 없었던것 같아요.

우리가 잘못된 방법으로 속옷을 입고 있을 수도 있다는것!

브래지어는 우리의 소중한 가슴을 감싸는 중요한 속옷인 만큼 우리한테 딱 맞게 올바른 방법으로 착용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올바른 브래지어 착용법을 숙지해두시고 그동안 틀린 방법으로 속옷을 착용하셨다면 이제부터는 올바르게 입도록 해봅시다.

 

 

올바른 브래지어 착용법

 

 

 

 

 

 

 

브래지어 착용법을 알아보기 전에 우선 자신에게 맞는 정확한 사이즈의 속을 사는것이 중요하겠죠?

정확한 사이즈의 브래지어를 사기 위해서는 먼저 브래지어 치수 재는법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브래지어 치수를 재는 방법은 거울을 보고 등을 꼿꼿하게 센운 후 가슴선 바로 아래 밑 가슴 치수를 재는것이랍니다.
가슴둘레의 가장 넓은 지점인 윗가슴 둘레를 수평으로 재어 보고 밑가슴 둘레와의 차이도 체크해주세요.

줄자로 가슴둘레를 재실때는 너무 꽉 조이지는 않고 헐렁하지 않을 정도의 공간을 두고 재는것이 좋습니다.

 

 

 

 1. 밴드가 단단하게 가슴을 감싸줘야 한답니다.

 

 

 

 

 

 

 

브래지어는 가슴을 받쳐 올리는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가슴을 단단하게 감싸주는것이 중요해요.

불편하다는 이유로 브래지어를 느슨하게 착용하는 분들이 있으신데 그러면 안입는것과 같답니다.

브래지어와 등 사이에 손가락이 두개 이상 들어가지 않도록 착용해 주세요.

그러나 너무 조여서 몸에 자국남는다면 속옷이 맞지 않거나 제대로 착용하지 않았다는 점도 기억해 주세요.

 

 

 

 2. 중심이 가슴 뼈에 밀착되어야 한답니다.

 

 

 

 

 

 

 

양쪽 브래지어 컵을 이어주는 중심을 고어라고 하는데 이 고어가 가슴뼈에 밀착되어 있어야 브래지어를 제대로 착용한것이라고 해요~ 브래지어가 고정되지 않고 컵과 가슴 사이가 뜬다면 컵이 자신의 사이즈보다 큰것이니 적절한 사이즈로 입어주세요.

 

 

 

 3. 어깨끈은 손가락 두개가 들어갈 만큼만 타이트하게 조절해 주세요.

 

 

 

 

 

컵이 뜨는 이유가 사이즈가 맞이 않아서일 수도 있지만 어깨끈이 느슨할경우에도 컵이 뜬다고 해요~

어깨끈은 손가락 두개가 들어갈 정도로만 타이트하게 조여주시는것이 올바를 착용 방법이랍니다.

브래지어를 제대로 착용한 사람이라면 어깨끈을 내렸을 때도 브래지어가 고정돼 있고 브래지어 컵 위 가장자리가 들뜨지 않게 가슴 라인을 따라 붙어 있어야 올바르게 착용한 것이랍니다.

 

 

 

 4. 브래지어 컵은 어깨와 팔꿈치 중간에 오도록 해주세요.

 

 

 

 

 

 

 

손을 L자로 만든 상태에서 어깨와 팔꿈치 중간에 컵이 오도록 착용해야 한답니다.

컵이 중간 지점 밑으로 오면 밴드가 가슴을 제대로 받춰주지 못해 브래지어의 기능을 느낄 수 없어요~

 

 

 

앞으로는 브래지어 착용법 참고하시고 올바른 방법으로 착용하셔서 예쁜 가슴 유지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