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 매거진

물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자!

물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자!

 

 

 

 

 

 

벌써 9월 첫주가 끝나가네요. 정말 시간이 빠르게 지나간다는게 새삼 느껴지는 요즘 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가을 바람이 느껴지고 있어요.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도 불릴만큼 방심하다간 살찌기 쉬운 계절이랍니다.

수확의 기쁨을 맛보며 살이찌기 전에 적절히 운동하고 쉬운 물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중관리 잊지마세요!

 

 

물은 다이어트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답니다.

실제로 3L정도의 물을 일년동안 꾸준히 마시면 물마시기만 해도 5KG 정도의 체중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물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다이어트 방법은 사실 별로 다를게 없어요.

평소에 먹던 물의 양보다 더 많이 먹고 의식해서 먹고 , 물을 먹지 않는것이 좋을때 안마시면 되는 참 쉬운 방법이랍니다.

 

 

 

 

 - 공복에 물한컵으로 변비 예방하기

 

 

 

 

 

 

 

아침 기상 후 물을 마시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장운동을 활성화해서 소화를 잘되게 해주며 이와 더불어 밤사이 피부는 물이 부족한 상태에 놓이게 되는데 아침 물 한잔은 피부 수분 공급을 도와 밝고 아름다운 피부가 될 수 있도록 한답니다.

 

또한 오전시간에 물 많이 마시는것이 좋은데 오전시간에는 체내에 쌓인 노페물을 걸러주기 때문에 오전에 되도록 물을 많이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식사 전 물 한컵으로 과식 예방하기

 

 

 

 

 

 

 

 

식사 30분~1시간전 물 한컵을 마셔쥐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시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식사중에는 물을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아요~

식사중에 물을 섭취하게 되면 물이 소화를 돕는 효소와 위산, 침을 옅게 만들어 소화를 방해하며

탄수화물과 물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물은 위에서 빨리 흡수되어 혈당을 높이는 작용을하여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 자신에게 적정량의 물을 먹기

 

 

 

 

 

 

물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물을 하루에 적정량섭취해 주시는것이랍니다.

사람마다 물을 먹는 적정량이 다른데 수분 섭취량 계산법은 체중*14*2.2 으로 계산하시면 된답니다.

정화하게 계산하여 먹으면 좋겠지만 그렇기는 힘드므로 하루에 1.5~ 2L정도의 물을 섭취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는 쉽게 느껴질 수 있으나 평소에 물을 자주 드시지 않는 분들께는 많은 양의 물을 먹는게 힘들게 느껴질 수 있어요.

만약 그냥 물을 먹기 힘드신 분들이라면 레몬이나 녹차와 함께 드시는것도 추천합니다.

 

 

 

 

 

※물 다이어트 시 알아두어야 할 것

 

 

  • 물을 저녁에 많이 먹게 되면 몸이 붓게되고 소변이 자주 마려워 숙면을 방해하므로 저녁시간대는 피해주세요!

  • 운동을 할때에는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운동 시작 20분전 적당량의 물을 마신 후에 시작하는것이 좋으며 운동 후 수분 섭취를 하면 살이 찐다는 잘못된 상식이 있는데 운동 후에는 적당량의 수분을 섭취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