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 매거진

푸룬 효능 다이어트와 변비 해결!

푸룬 효능 다이어트와 변비 해결!

 

 

 

 

 

 

 

 

세계적인 모델 미란다커가 했던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유명한 푸룬다이어트

푸룬은 다이어트와 변비에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으신 분들도 있지만 푸룬이 뭔지 생소한 분들도 있을거에요~

푸룬 효능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푸룬에 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해 드릴게요.

 

 

푸룬(prune)이란?

푸룬은 건조된 자두를 말합니다.

말그대로 푸룬은 자두를 건조한 식품인데 오랜기간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북부 유럽의 겨울 과일로 있기 있던 식품이랍니다.

 

 

 

이러한 푸룬은 철분을 비롯한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각곽받고 있는 식품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푸른이 어떤 효능을 갖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룬의 효능 첫번째,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푸룬은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하루에 4개~5개 정도 푸룬을 꾸준히 섭취하면 화학작용이 빨라져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니 꾸준히 푸룬을 섭취하는것이 좋답니다.

또한 푸룬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이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푸룬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은 아침에 푸룬 내게와 우유 , 사과의 식단으로 꾸준히 섭취해 주세요)

 

 

 

 푸룬의 효능 두번째, 변비에 좋습니다.

 

 

 

 

 

 

 

푸룬에는 다량의 사틴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배변이 잘 이루어지게 해주며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해소에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에 5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푸른의 효능 세번째, 피부에 좋습니다.

 

 

 

 

 

 

 

푸룬은 황산화작용과 더불어 미네랄 성분으로 인해 주근깨, 기미, 잡티를 없애주고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유지시켜주며 맑은 피부로 가꾸어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풍부한 섬유질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수치를 낮춰주고 노화방지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푸른의 효능 네번째, 건강에 좋습니다.

 

 

 

 

 

푸룬은 간기능 향상과 심혈관 그리고 눈건강에 좋을 과일이랍니다.

푸룬에 들어있는 비타민B성분이 간기능을 활성화하여 간세포 활동에 도움을 주며 칼륨성분이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며 프룬에 엽산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엽산수치가 떨어지는 노인들의 경우 뇌졸증과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비타민C, 비타민A,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눈건강에 좋습니다.

 

 

지금까지 푸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이어트와 건강 피부까지 세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부터 꾸준히 푸룬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