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매거진

순천 볼거리 먹거리 알아보아요

순천 볼거리 먹거리 알아보아요

 

 

 

요즘 저는 응답하라 1994라는 드라마에 폭 빠져 있어요. 1994년이면 제가 아주 어릴때라서 그 시대의 배경에 모든걸 다 공감할수는 없지만 어찌되었든 그시대에 살았던 사람으로써 추억을 떠올리며 재미있게 보고 있답니다. 이 응답하라1994 속 캐릭터들 중에는 각각 다른 지방에서 온 친구들이 나오는데요. 오늘은 해태의 고향인 순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해요. 순천 볼거리와 순천 먹거리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순천을 올해 가을에 다녀왔기 때문에 순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 순천 볼거리

 

 

- 순천만

 

 

역시 순천하면 빼놓을 수 없는것이 이 순천만일텐데요.

정말 순천만전망대까지 올라가서 순천만을 바라보면 자연이 정말 아름답구나 라는걸 느낄 수 있어요.

특히 순천만에서 일몰을 바라보면 그렇게 아름다울수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너무 늦게 방문해서 일몰이 끝난뒤에야 순천만을 보게 되었는데, 일몰시간에 맞춰서 가면 정말 멋진 자연의 풍경을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낙안읍성

 

 

낙안읍성 역시 순천 볼거리로 빼놓을 수없는 곳인데요. 옛날 사람들이 살았던 민속마을이 바로 낙안읍성이에요.

으리으리한 양반네들이 살던곳이 아닌 말그대로 농사짓고 일하던 평민들의 삶의 터전이라고 할 수 있을테지요.

저는 이 낙안읍성이 정말 좋았는데, 단점이라면 너무 순천시내와 멀리 동떨어져있다는거에요.

버스도 자주 안다닐뿐더러 버스를 타도 너무 오래 타고 가야된다는것이지요. 하지만 순천에서 낙안읍성을 빼면 섭하지요!

 

 

- 드라마 세트장

 

 

저는 드라마세트장을 보지 않았어요. 시간을 촉박하게 계획하여 여행을 하다보니 그냥 넘어갔는데요. TV에서 50-60년대 모습을 표현한 드라마는 대부분 이 드라마 세트장에서 촬영을 했다고 해요. 갔다오고 나서 재밌고 좋았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 별로라고 하는 분들도 있고 개인차가 좀 있는듯 싶지만 이왕 방문했다면 들리는게 좋겠지요?!

 

 

 

 

 ◎ 순천 먹거리

 

 

- 꼬막정식

 

 

순천에서 아마 가장 유명한 먹거리가 바로 이 꼬막정식일거에요. 사실 꼬막은 벌교가 유명한데, 순천에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기 때문에 꼬막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꼬막정식은 순천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답니다. 꼬막회무침부터 시작하여 꼬막전 꼬막탕 삶은꼬막 꼬막탕 꼬막탕수육등 꼬막음식의 종결자! 꼬막 정식이라고 할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제가 먹어본 결과 그냥 꼬막회무침 하나만 있으면 딱 좋을거 같더라구요ㅋ

 

 

- 짱뚱어탕

 

 

서울에서는 이름조차 생소한 짱뚱어 하지만 순천만에 살고 있는 독특하게 생긴 모양의 생선이라고 하네요. 짱뚱어는 모양은 웃기게 생겼지만 짱뚱어탕을 끓여서 먹으면 참 맛이 좋은데요. 저는 순천에서 꼬막정식보다 이 짱뚱어탕을 더 맛있게 먹었던것 같아요. 가격은 뭐 가게마다 틀리겠지만 보통 1그릇에 만원으로 가격은 꽤 비싸요. 하지만 흔히들 먹을 수 없는 음식이라서 먹은것인데, 한번쯤 먹어볼만 한 순천 먹거리 음식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