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 매거진

스피닝 다이어트 효과 어떨까?

스피닝 다이어트 효과 어떨까?

 

 

 

 

 

 

 

밖에서 운동하셨던 분들 많이 있으실텐데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밖에서 운동하는 분들이 줄었어요.

저도 밖에서 운동을 하다가 날씨가 추어진다는 핑계로 귀찮음을 합리화하면서 운동을 안하고 있네요.

먹고 있는데 운동을 안하니 살만 자꾸 쪄가고 그래서 실내 운동 효과적인걸 알아보고 있던 중 스피닝을 추천 받았어요~

이미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스피닝, 하지만 아직까지도 저처럼 스피닝이 정확히 어떤 운동인지 스피닝 다이어트 효과는 어떠한지 모르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지금부터 스피닝과 스피닝 다이어트 효과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피닝이란?

 

 

 

 

 

 

스피닝이란 실내에서 탈 수 있는 고정식 사이클로 60kg기준 한시간에 88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고강도 운동이랍니다.

스피닝은 멘탈 싀닝과 퍼포먼스 스피닝으로 나뉘는데, 멘탈 스피닝은 유럽에서 하는 방식으로웃도어 사이클을 타는것처럼 강사의 지시대로 저항 레버를 조절해 라이딩을 하는것이고 퍼포먼스 스피닝은 음악에 맞춰 페달링을 하며 강사의 안무를 따라하는 그룹 운동이랍니다.

국내에서 하는 스피닝은 퍼포먼스 스피닝을 주로 하고 있답니다.

 

 

 

 스피닝 다이어트 효과는?

 

 

 

 

 

스피닝다이어트는 시간에 비해 운동량이 많은 전신운동이랍니다.

다리 근력이 강화되는 것은 물론이고 전신 근력에 고루 효과적인 운동이랍니다.

하체를 이용하여 페달링을 하는 동시에 안무를 통해 상체의 움직임을 유도해 허리, 등, 어깨, 이두, 삼두 근육을 자극하기 때문이랍니다.

무엇보다도 스피닝 다이어트는 화려한 음악과 조명에 맞춰 즐기면서할 수 있기에 운동을 지루하게 느끼지 않으며 그룹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서로 시너지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스피닝의 효과 좀 더 구첵적으로 알아보면

 

- 한시간에 800~1200칼로리 소모

스피닝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운동시간 대비 큰 효과입니다.

보통 일반 자전거를 탔을 때 한시간에 350 정도의 칼로리가 소모되지만 스피닝의 경우 800~1200칼로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시간에 비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랍니다.

 

- 지루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을 하게되면 도중에 지루함을 느껴 포기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러나 스피닝은 정해진 시간동안 여러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노래에 맞춰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운동을 즐기게 되며 도중에 포기하는 사람이 적은 운동이랍니다.

 

-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건강까지 챙기는 운동

스피닝은 에너지 대사를 촉진 시켜 체지방을 분해하고 심폐지구력 및 근력 향상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으로 상체와 하체 모두 발달시켜주며 유연성과 탄력성을 되찾게 해주는 운동이랍니다.

 

-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

과체중이거나 비만환자들의 경우 조금만 걸어도 발목, 무릎관절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운동을 피하는 경우가 있지만 스피닝 같은 경우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랍니다.

 

 

올바른 자세로 스피닝을 하면 무릎에 전혀 무리를 주지 않고 무릎 관절염 예방과 치료효과가 있으니

스피닝을 올바른 자세로 타지 않을때는 무릎, 손목, 팔꿈치, 어깨, 발목 부상이 생길 수 있으니 시작 전에 사이클를 자신의 몸에 맞게 세팅하는것이 중요하며, 올바를 자세로 타도록 해야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