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매거진

자취생 난방비 절약방법은?

자취생 난방비 절약방법은?

 

 

 

 

 

 

덜덜덜 추운 날씨가 다가오고 있어요.

지금 여러분들은 어떤 옷 입고 다니시나요? 참 애매하더라고요~

바바리입기는 춥고 그렇다고 겨울 코트 입을 수도 없고 갑자기 너무 날씨가 추워진것 같아요.

추워진 날씨와 함께 또 하나의 걱정 바로 난방비가 아닐까 싶어요~

특히나 자취하는 분들에게 난방비는 정말 두려운 존재가 아닐 수가 없죠!

저도 자취하고 처음 맞는 겨울 난방비는 아껴야하고 추위는 못이기고 정말 걱정이랍니다.

저와 같이 난방비때문에 걱정이신 분들 많이 있으실것 같은데 조금이나마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을 통해서 난방비 절약해 보도록 해요.

 

 

자취생 난방비절약방법

 

 

 

 외풍을 막아 단열효과를 높여주세요.

 

 

 

 

 

틈새로 들어오는 찬바람 결코 무시할 수 없어요~ 창문을 닫아도 방안에 추운 공기가 가득하다면 그것은 창문 틈새로 들어오는 바람때문이랍니다. 단순히 커텐을 쳐서 외풍을 막을 수 있지만 뽁뽁이(에어켑)을 통해 보다 확실하게 창틀에 붙여주시면 완벽하게 외풍을 막을 수 있어 온도를 높여지고 밖으로 빠져나가는 온도를 막아준다고 하니 외풍을 막는 작업을 통해 난방비를 절약해 보도록 합시다.

 

 

 

 적정실내온도 유지하기

 

 

 

 

 

 

 

난방을 높게 설정하고 얇은 티나 바지를 입고 생활하진 않으시죠?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는 18~20도라고 하니 이 적정 실내온도를 맞춰서 생활해주세요.

또한 잠시 나갈때 보일러를 완전히 끄는것보다는 켜 놓은 상태에서 나가시는 것이 좋답니다.

오랜시간 집을 비우면 당연히 끄고 나가셔야겠지만 잠깐 비우시는 거라면 바닥을 데우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난방비도 많이 든다고 하니까 외출할때는 온도를 살짝 낮게 설정하신 후 끄지 말고 나가시는것이 좋습니다.

 

 

 

 온열기구 사용하기

 

 

 

 

 

 

온열기구를 통해 자취생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답니다.

요즘에는 전기장판, 전기담요, 전기 히터등 전기를 이용한 온열기구들이 많은데 난방비보다 전기요금이 훨씬 적게 나가는거 아시죠? 온열기구를 사용하여 난방비를 줄이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랍니다.

 

 

 바닥에 카펫이나 담요깔기

 

 

 

 

 

겨울철 덜덜 떨면서 전기장판 밖으로 나가기 두려우신 분들 많으시죠?

바닥으로 부터 느껴지는 냉기가 두려우신 분들 바닥에 카펫이나 담요를 깔아두시면 냉기를 막을 수 있어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아이템 활용하기

 

 

 

 

 

겨울철을 대비해 수면잠옷, 내복, 담요 , 수면양말 등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내복을 입으면 체감온도가 3도 상승하고 가디건이나 무릎담요, 양말만 잘 챙겨도 0.6~2도 가량의 체온이 상승한다고 하니 꼭꼭 챙겨 입으시고 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