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 매거진

스피닝 다이어트 효과 체험해보아요!

스피닝 다이어트 효과 체험해보아요!

 

 

 

 

어느덧 3월이 시작되었어요. 요 며칠은 꽃샘추위로 약간 쌀쌀하지만 전체적으로 추운 겨울이 끝나고 다시 따스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 된거같아요. 이렇게 따스한 봄날이 되는건 환영할만한 일이지만, 한가지 고민이 같이 떠오르게 되는데요. 바로 다이어트에요. 여자들의 평생의 고민 바로 다이어트인데요.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다이어트를 해왔답니다. 하지만 사실 제대로 오랜기간 지속해온 다이어트는 없었어요. 그래서 요즘 제가 하고 있는 새로운 다이어트를 소개해드릴까하는데요. 바로 스피닝 다이어트! 다른 복잡한 무언가가 없이 그냥 스피닝이라는 운동을 함으로 칼로리를 소모하고 체력을 증진시키고 지방을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이랍니다.

 

 

 

 - 스피닝 넌 누구냐?!

 

 

불과 몇년전만해도 잘 알려지지 않았던것이 바로 이 스피닝인데요. 몇년전부터 조금씩 붐을 타고 일어나더니 이제 왠만한 헬스장에는 스피닝이 기본 옵션으로 추가가 되어있지요. 바로 이 스피닝은 실내에서 고정되어 있는 실내스핀바이크를 이용하여 음악에 맞춰 운동을 하게되는 그룹운동프로그램 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할것없이 즐길 수 있는 스피닝은 음악에 따른 다양한 안무로 신나게 운동을 하면서 높은 칼로리를 소모하여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매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름이든 겨울이든 이 스피닝을 하게되면 정말 땀범벅으로 엄청난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특히 스피닝을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50분 내내 정해진 프로그램을 따라가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럴때 적당히 자신의 템포를 조절하면서 따라가도 크게 눈에띄지 않고 진행이 될 수 있는게 이 스피닝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 스피닝 다이어트 효과적인가?

 

 

먼저 대답은 O인데요. 스피닝은 보통 50분의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이 50분동안 스피닝을 하게 되면 페달의 강도에 따라, 프로그램 구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순 있겠지만 보통 600~800KCL의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해요. 보통 런닝머신의 3~4배에 해당하는 운동효과가 있다고 하니, 시간대비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임에는 틀림이 없겠죠?

 

 

 

 

 - 스피닝 다이어트 또 다른 장점들은?!

 

 

스피닝은 유산소 운동의 한가지 방법중 하나인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심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혈관을 단련시켜주며 탄력성과 유연성역시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전신운동을 하면서 하체근육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탄력있는 하체를 갖게 될 수 있지요. 또한 신나는 음악에 맞춰 다양한 안무를 소화하며 진행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안성맞춤입니다.

 

 

 

 - 스피닝 다이어트 주의사항!

 

 

몸에 좋은 약도 잘못쓰면 독이 될 수 있듯이, 장점이 많은 스피닝운동이지만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1. 올바른 자세로 스피닝을 타자

팔의 각도, 다리의 각도, 발목의 모양 등 올바른 스피닝 자세를 유지하고 타야 제대로된 스피닝을 할 수 있습니다.

 

2. 스피닝 페달의 강도는 자신에게 맞는 정도로 맞추자

무조건 강도를 세게하는것이 좋은것도, 무조건 약하게하는것이 좋은것도 아닙니다. 자신이 가장 타기 알맞은 강도로 조절하세요.

 

3. 운동 전후 스트레칭은 필수!

스피닝은 다른 유산소운동에 비하면 좀 격렬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제대로 하지 않고 시작하게된다면 부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피닝 운동 전후,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의 긴장을 미리 풀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