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 매거진

술다이어트 ? 술 마시며 다이어트 할 수 있을까?!

술다이어트 ? 술 마시며 다이어트 할 수 있을까?!

 

 

유독 한국이란 나라에서 많이 발전된 문화가 있으니, 바로 밤문화이지요. 표현이 밤문화라고하니까 무언가 좋지 않은 느낌으로 비춰질 수도 있겠지만, 건전한 밤문화도 많이 존재합니다. 그 중 한국사람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술! 술을 좋아하는 주당들에게 일주일에 절반이상은 술과 함께하는 날들이 되고 있는데요. 특히 다른나라에 비해 유독 근무시간이 긴 한국의 특성 때문에 더더욱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술을 찾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하지만 술은 바로 다이어트의 적이라는것, 술은 마시고 싶고, 다이어트는 해야하고.. 이런 딜레마에 빠져있을 때 흔히들 얘기하길 안주 없이 마시는 술은 살 찌지 않는다며, 자기 위안을 삼기도 하는데요. 과연 그럴까요?!

 

술을 마시며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가능한것일까요?!

 

 

 

 - 술 다이어트 가능한가?

 

 

결론은 가능하지 않다입니다. 술은 단순히 액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을것이고, 안주를 먹어야 살이 찐다고 생각할 지 모르겠지만, 술에는 높은 열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마시는것 자체만으로도 일단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는것과 비슷한 것이지요. 일반적인 상식으로 보았을 때,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는데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요?! 분명 불가능 할 것이랍니다.

 

 

 

 - 안주, 그 참을 수 없는 유혹

 

 

하지만 술 자체보다도 더 큰 문제는 바로 술과함께 먹는 안주에 있습니다. 보통 술과 함께 먹는 안주가 살이 더 많이 찌게 된다고 이야기하는 이유에는 바로 술과 안주의 관계에 있는것인데요. 방금 얘기했다 싶이 술은 고칼로리 음식입니다. 칼로리는 우리의 몸의 활동을 하기 위한 에너지의 역할을 하는데요. 술을 마시면서 안주를 먹게되면, 우리의 활동에 소요되는 에너지는 술로 섭취한 칼로리로 소모가 되고, 안주가 그대로 지방으로 축적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그러니 살이 안찔래야 안 찔 수가 없는것이지요. 그렇다고 술자리에 있는데, 맛있는 안주를 눈앞에두고 참을 수 있는분이 얼마나 될까요?! 정말 쉽지 않은 일이랍니다.

 

 

 

 - 빠져나올 수 없는 야식의 덫

 

 

그리고 한가지 더! 바로 술자리는 밤에 생긴다는 점인데요. 우리가 흔히 알기로 밤에 야식을 먹으면 살이 많이 찐다는걸 상식으로 알고 있지요. 음식을 섭취하고 섭취한 칼로리를 소모하기 보다는 수면을 취하기 때문에 섭취한 음식의 지방이 그대로 몸에 쏙쏙 박히게 되버리는것인데요. 술자리는 밤에 생기게 되지요. 야식 자체만으로도 다이어트가 좋지 않은데, 그것이 술과 함께라면?! 하루 술자리를 갖고 나서 그 지방을 모두 분해하기 위해선 몇배의 해당하는 노력이 필요할지 모릅니다.

 

 

 

 - 술자리,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떤 이유가 되었든 술자리를 자주 갖게 되면, 다이어트를 하는건 불가능하다는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술자리를 전혀 갖지 않을 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술이 안찌게 하지는 못하더라도, 덜 찌게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겠지요. 술이 덜 찌게 하는법! 바로 주종의 선택과 안주의 선택을 잘하는 것입니다.

 

설탕이 많이 함유된 과일주, 곡물주 이런 류의 술 보다는 깔끔한 소주와 같은 술을 섭취하는것이 좋을 수 있답니다. 또한 안주 역시 고칼로리 고지방의 육류나 튀김등의 안주보다는 과일 안주나 회같은 안주가 좋을 수 있답니다. 특히 야채를 많이 섭취해주고, 물을 많이 마셔준다면 살이 덜 찌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