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 매거진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어떻게?!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어떻게?!

 

 

 

여자들에게 다이어트란 평생의 숙원과 같은 일이지요.하지만 이런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무엇일까요?!

바로바로, 먹는것! 일거에요. 물론 운동을 꾸준히 꼬박꼬박하는것 역시 쉬운일은 아니지만, 식욕을 참는것 만큼 어려운일이 또 없기 때문이지요.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굶는것만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비결은 아니라는거, 알고계시죠?! 무조건 굶는것이 아닌, 건강함을 챙기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어떻게 짜면 좋을까요?!

 

 

 

 -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짜는 법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데 있어서,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은 무조건 피해야한다는 것이에요. 우리가 흔히 먹게 되는 가공식품들, 맵고 짠음식, 튀김음식등은 다이어트를 할 때 무조건 피해야되는 음식이랍니다. 육류를 섭취하고 싶으면 튀지기 않은 기름기 없는 삶은 음식을 섭취해 주어야겠지요.

 

단순히 매일 매일 토마토 몇g, 고구마 몇개, 바나나 몇개, 이런식으로 정해 놓는것이 아니라 적당히 포만감 있게 섭취를 해주는것이 좋답니다. 사실 그 양을 일일히 맞춰서 먹는것도 쉽지 않은일이니까 말이죠 ^^

 

 

 

 

 - 식단에 포함되야 할 음식

 

1. 잡곡밥

 

 

보통 밥을 많이 먹어서 살찐다고 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밥보다 반찬을 많이 먹는다는 점입니다. 반찬의 양을 줄이고 탄수화물과 식이섬유들이 함유된 잡곡밥을 먹어주면 장기능 개선과, 소화기능 향상, 혈당조절등을 해줌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된답니다.

 

 

2. 고구마

 

 

고구마가 좋은 이유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인데요.

건강과 맛을 모두 즐기기엔 호박고구마가 제격이랍니다!

 

 

 

3. 통밀빵

 

 

빵을 먹고싶지만 다이어트 때문에 걱정된다면?

바로 통밀빵을 드시면 된답니다. 물론 통밀빵과 생크림을 찍어먹는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리가 없겠죠? ^^

 

 

 

4. 두부

 

 

두부는 잘 알고 계시다싶이 고단백 영양식이지요.

감옥에 다녀온 사람들이 영양보충을 위해 두부를 먹는다! 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장에서 흡수가 빠르고, 그래서 장염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해요.

 

 

 

5. 등푸른생선

 

 

요즘 일본 방사능 사건 때문에 해산물을 마음껏 먹기가 꺼려지는 상황이지만 검증된 국내산 수산물이라면 잘 선별해서 아직은 안심하고 먹어도 되는 때인거같습니다. 특히 잘 알려진것처럼 등푸른생선들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먹어주는것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