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매거진

시간관리법 좋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시간관리법 좋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주어지지만, 누구나 지혜롭게 쓰지는 못하는그것! 바로 시간일텐데요. 누구나 같은 시간을 갖고 있지만 어떤사람은 그 시간을 매우 효율적으로 다양한 일들을 하면서 사용하지만 어떤 사람은 늘 자기가 하고자 하는일을 온전히 처리하지 못하고, 늘 시간이 부족하다고 하면서 살아가게 되지요. 이렇게 시간이 부족한것이 과연 어떤 이유 때문일까요? 할일이 너무나도 많아서일까요?! 아니면 시간관리법을 제대로 알고 적용하지 못해서일까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은 두가지 모두에 해당될것이에요. 그렇다면 어떻게 시간관리법을 제대로 알 수 있을까요?!

오늘 시간관리법을 알려드리도록 해볼게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시간! 제가 책임져 드립니다!!

 

 

 

 - 체계적인 생활을 한다.

 

 

가장 중요한 시간관리법 우선 체계적인 생활을 하는것부터 시작합니다.  어떻게 하면 체계적인 생활을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중요하거나 급하게 처리 해야할 일들을 목록으로 만들면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주말 저녁반찬거리를 사는것처럼 중요해보이지만 급하게 할 필요는 없는 일들이 있을 수 있고, 좋아하는 드라마의 시작 부분을 놓치지 않는것처럼 급해보이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들도 있답니다.

 

 

 

 - 시간 도둑을 제거한다.

 

 

혹시 미루는 습관이 있지 않나요?! 지금 해야할일을 뒤로 미루는 것은 시간을 빼앗아가고 생산성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또한 하게 모든일을 완벽해져야 처리하려는 습관이 있지는 않나요? 물론 높은 표준을 갖는것은 좋은일일 수 있지만 때로는 표준을 너무 높게잡아서 실망하거나 실패를 하는경우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자면 외국어를 배우는 사람은 자신이 실수를 할것임을 예상하고 실수를 통해서 배운다는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때 너무 표준을 높게 잡아서 완벽해지기 전에는 말을 시작하지 않겠다고 한다면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방해가 되고 맙니다.

 

 

 

 - 균형을 잘 잡고 현실적이 되라

 

 

바쁜일이 아무리 많다고 해도 잠깐의 휴식도 없이 계속 일만 하게된다면 그것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반대로 게을러서 휴식을 너무 많이 갖게 된다면 귀중한 시간을 허비해 버릴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균형을 잘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잠을 잘 자는것 역시도 매우 중요한 일인데, 대부분의 성인은 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어야 감정적,신체적 기능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잠이 부족하면 학습능력이 저하되거나 실수가 증가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여 잠을 줄이는것은 오히려 시간관리를 하는데 독이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