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매거진

요통에 좋은 운동 알아보자! 요통 그 참을수 없는 고통.

요통에 좋은 운동 알아보자! 요통 그 참을수 없는 고통.

 

 

 

현대인들은 오랜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있기 때문에, 혹은 운동시간이 부족하기때문에 요통으로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럴때 요통에 좋은 운동을 하면서 허리 근육을 강화해 준다면 고통을 조금 줄일 수 있을듯 싶어요.
하지만 요통에 좋은 운동을 하기위해 여러가지 운동을 하는것! 무조건 좋을까요?! 꼭 그렇지만은 않답니다.

운동도 잘선택해 줄 필요가 있는데요. 그 점을 알려드릴게요.

 

 

 


물구나무서기

 

 

물구나무서기는 하는 방법에 따라서 요통에 좋을수도 좋지 않을수도 있어요. 물구나무서기를 할때, 먼저 선행되야 할것은 충분한 준비운동이에요. 준비운동을 제대로 하지 않고 물구나무서기를 하게된다면 오히려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제대로 물구나무서기를 한다면 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을 감소시키고 디스크의 공간을 확대시키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오히려 요통에 독이 되는 운동이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등을 젖히는 운동법

 


요통에 좋은 운동중 하나는 바로 이 등을 젖히는 운동이랍니다. 다시말해서 척추의 원래 곡선을 살려주는것인데요. 양손을 허리에 대고 허리를 최대한 뒤로 쭉 빼주던가 엎드린 채로 땅바닥에 손을 짚고 허리를 들어올리는 등 허리의 곡선을 살려주는 모양으로 운동을하면된답니다. 이렇게 함으로 척추를 이완시키고 바로잡아주게 되는 것이지요.

 

 

 


스쿼트 자세

 

 

허벅지와 무릎이 수평이 되도록 앉은뒤에, 다시 서는 자세를 반복하는 하체 운동의 기본이라고 불리는 스쿼트자세는 양쪽 대퇴부의 근력을 강화해주고 척추를 균형잡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랍니다. 이 운동을 할 때 역시 무릎이 발가락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서 해야 요통에 좋은 운동이 되겠지요.

 

 

 


수영

 

 

수영 역시도 요통에 도움이 되는 운동인데요. 물 속에서 하기 때문에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허리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운동이랍니다. 특히 영법으로 보자면 배영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접영은 오히려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