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매거진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 특징!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 특징!

 

 

 

 

 

 

 

요즘 날씨가 계속해서 너무 추운것같아요.

요번 겨울이 별로 춥지 않다고 하는데 제가 유난히 춥게 느껴지는 이유가 혼자라서일까요...?

눈물좀 닦고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똑같은 추운날 추위를 많이 타고 유난을 떠는 사람들을 볼 수 있죠~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에게는 몇가지 특징이 있다고해요.

추위를 많이 타는데도 이유가 있다고 하니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의 특징

 

 

 

첫번째, 혹시 저체중은 아니신가요?

 

 

 

 

 

 

 

뚱뚱한 사람이 추위를 덜 탄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몸무게가 적게 나갈수록 근육과 지방의 양이 정상 체중인 사람보다 낮기 때문에 더 추위를 많이 느낀다고 해요.

근육은 체내에서 열을 발생시키고, 지방은 열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것이 추위를 덜 느낄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는 겨울에 살이 쪄도 되는 합리화 할 수 있는 이유가 생겨났습니다.

 

 

두번째, 갑상샘 기능 저하는 아니신가요?

 

 

 

 

 

 

 

갑상샘은 목 앞 중앙에 있는 내분기 기관이랍니다.

갑상샘에 이상이 있다면 더 추위를 많이 탄다고 해요.

갑상샘의 기능이 저하되면 추위를 많이 타고 살이 찌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특히 여성의 경우 갑상샘의 호로몬이 줄어들면 신진대사가 저하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고 손발도 차가워져서 남들보다 더욱 추위를 느낀다고 하네요~

 

혹시 평소에 얼굴과 손발이 자주 붓고, 손발이 차고 , 월경주기나 월경양에 이상이 생기셨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갑상샘에 이상이 있는지 검사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우울증이 심하시진 않으신가요?

 

 

 

 

 

 

 

심리적인 요인이 과연 추위를 많이 타는것과 영향이 있을까요?

실제로 우울증을 심하게 겪는 사람들은 추위에도 약하다고 해요.

일조량과 활동량이 겨울에는 세로토닌이 부족해지고 우울증을 유발해 결과적으로 추위를 더욱 잘느낀다고 해요.

세로토닌은 햇빛이 강한 여름에 생성이 잘되고 햇빛을 통해 생성이 된다고 하니까 춥다고 너무 집안에만 있지말고 춥더라도 밖으로 나가서 햇빛을 받는걸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네번째, 식사를 자주 거르시진 않으신가요?

 

 

 

 

 

 

공복상태에서는 더욱 추위를 많이 느낀다고 합니다.

식사량이 적으면 체내 에너지 생산량이 적어 열이 덜 나기 때문에 추울 때일수록 몸은 체온 유지를 위해 많은 양의 음식물을 필요로 하는데 식사량이 적다면 추위를 더욱 느낄 수 밖에 없겠죠?

추위를 덜 느끼기 위해서는 제때 식사를 하시고  단백질을 섭취했을 때 식이성 열발생이 가장 높게 나타난다고 하니 단백질 음식을 섭취해 줘서 적정 체온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섯번째, 잠이 부족하진 않으신가요?

 

 

 

 

잠을 부족하게 자는 사람은 추위에도 약해진다고 합니다.

이는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게되면 우리 몸은 자연스레 움츠려들고 활동 반경이 좁아지는데 움직임이 적을수록 몸이 느끼는 추위의 강도가 높아진다고 하니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여섯번째, 빈혈증상이 있진 않으신가요?

 

 

 

 

 

빈혈증이 있으면 여성에게는 호르본 불균형이 초래되어 이 경우 추위에 더욱 민감해 진다고 합니다.

 

 

 

저도 요번 겨울이 유난히 춥게 느껴지는게 제가 외로워서라기 보단 지난 여름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체중도 줄고 식사를 체대로 챙겨 먹지 않아서인 이유가 큰것같아요.

겨울에는 균형잡힌 식사를 하면서 운동을 병행하는 방법으로 건강하게 추위 덜타는 다이어트를 해야할것같네요 ^^

유난히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도 자신의 해당사항이 뭔지 잘 살펴보시고 올 겨울 추위를 이길 수 있도록 화이팅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