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매거진

가을우울증 극복 방법 알아보자!

가을우울증 극복 방법  알아보자!

 

 

 

 

 

 

가을우울증 겪고 있으신분들 많으신가요?

우울증? 무슨 팔자좋은 소리야~ 하시는 분들도 있게지만 사실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 바로 우울증이랍니다.

실제로 우울증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은 퇴사고민까지 한다고해요.

우울증은 꼭 심리적인 문제만 가져오는것이 아니죠~ 우울증으로 인해 온 몸에 힘이 없고 축 쳐지고 이유 없이 우울하고 감정기복이 심해지고 잠이 많아지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답니다.

이럴때일수록 좋은 사람을 만나 좋은 자리를 함께하던가, 활동적인 무언가를 하면서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해요.

그렇다면 가을우울증 극복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가을우울증극복방법

 

 

 음악으로 우울증 극복하기.

 

 

 

 

 

 

음악은 합법적인 유일한 마약이라는 소리가 있을만큼 마음의 힐링을 주는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실제로 음악치료라는것도 있을만큼 음악은 심신의 안정을 줄 수 있는 아주 좋은 매개체랍니다.

그러나 우울할때 우울하고 잔잔한 음악을 듣는다면 한없이 우울한 기분에 빠져들 수도 있으니 우울할때일수록 신나고 밝은 음악을 듣고 함께 기분을 up시켜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운동으로 우울증 극복하기.

 

 

 

 

 

 

운동을 하면서 상쾌한 바람을 마시고 나면 기분이 한결 나아지실 수 잇고 무기력함도 해결할 수 있답니다.

귀찮다고 방안에 누워있다보면 우울함이 더 커질수도 있으니 우울함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오늘은 퇴근후에 운동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운동을 할대는 혼자 하는것보다 여럿이서 하면 더욱 재미나게 운동을 할 수 있어요~

도구를 이용한 운동이나 댄스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해서 운동해보세요!

 

 

 

 맛있는 음식으로 우울증극복하기.

 

 

 

 

 

 

저는 요즘 유일한 낙이라하면 먹는 즐거움이 가장 큰것같아요~

심리적 요인때문인지 유난히도 식욕도 왕성한 가을이랍니다.

음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활력소 작용을 하는것 같아요.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우울감이 사라지기도 하죠~ 다이어트때문에 음식을 먹을때 스트레스 받는 분들도 많으신데 스트레스 받으면서 드시면 오히려 더 안좋다고 하니까 우울할때는 생각없이 과식은 하지말고 좋아하는 음식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우울증을 날려버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는 식단이 있다고하니 우울증으로 인해 식욕까지 없는 분들이라면 이 식단을 참고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한 식단은?

 

감정조절에 도움이되는 세로토닌이 많이 함유된 식재료와 뇌에 영양소를 공급하는 오메가 3지방산, 우리딘, 비타민B등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것이 좋으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엽산, 마그네슘, 아미노산이 들어간 식품도 좋답니다.

또한 엔돌핀을 생성해주는 유제품, 초콜릿도 우울증 극복을 위한 식단이라고 하니 참고해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