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 매거진

바나나다이어트, 바나나에 대한 모든것

 

 

 

바나나의 효능

-항산화작용

 

바나나 껍질을 막 벗겼을때는 크림색인데, 잠시 그대로 두면 먹던부분부터 색깔이 검게 변하죠!

이는 바나나속의 세포가 파괴되고 피토케미컬인 클로로겐산이 산소에 노출되어 갈변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채소가 검게 변하는것이 강한 항산화 능력이 있다는 증거!

클로로겐산은 산화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방지하고 체내의 발암성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 활력증진

바나나는 다른 과일에 비해 탄수화물이 풍부한데요

탄수화물은 포만감을 주고 에너지를 공급해 적게 섭취해도 포만감고 활력을 느낄수 있습니다

운동전후에 먹으면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되며 면역력도 높여줍니다

 

 

바나나의 효능

- 혈압조절

 

바나나는 과일중 칼륨함량이 가장 풍부하고 나트륨 함량은 낮습니다

필수전해질인 칼륨은 혈압을 낮춰줄 뿐 아니라 혈압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줍니다

 

 

바나나의 효능

-다이어트 효과

 

바나나는 당의 흡수를 억제하고 혈당치를 안정시켜 주어 다이어트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적은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높여 식욕을 다스리는데 효과적인데요

또 다양한 영양소가 고루 분포되어있기때문에 영양적으로도 good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하나만 먹어도 성인 일일 권장량의 16%를 충족시킬수 있습니다

또 신경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 촉진을 돕는 트립토판도 풍부해

다이어트중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낮춰 줍니다

 

바나나와 궁합이 좋은 식품은?

 

바나나 + 돼지고기

바나나의 당질은 소화흡수가 쉬운 과당이나 포도당으로 변하여 바로 사용할수 있는 에너지가 됩니다

때문에 당질을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비타민b1과 함께 섭취하면 피로해소에 좋습니다

 

바나나 + 견과류

 

 

바나나의 성분과 견과류의 구리성분이 상생작용을 하여

체내에서 일어나는 적혈구의 생성을 돕습니다

바나나를 넣은 샐러드에 견과류를 곁들이거나

바나나 , 견과류를 넣은 머핀등을 베이킹에 활용해 보세요

 

바나나 + 달걀

 

 

바나나와 달걀 노른자가 만나면 간기능 회복을 돕습니다

여기에 우유를 더하면 더 좋은데

믹서에 바나나, 달걀노른자, 우유를 넣고 간다음 황설탕으로 맛을낸 바나나주스 추천!

 

바나나 + 레몬

 

 

레몬은 바나나와 궁합이 잘 맞는 재료로

탄수화물인 바나나와 레몬을 함께 먹으면 체액의 산성화를 막아줍니다

바나나에 레몬즙을 발라 얼려먹으면

과육이 공기중에 노출되어 검게 변하는 것을 막아주며, 영양면에서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