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매거진

스트레스 해소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스트레스 해소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어떻게 풀고계신가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몰라 계속 참고 계신다면???

미국 nbc방송 건강프로에 나왔던 스트레스 해소법!

스트레스떄문에 모든 것이 짜증난다면, 이렇게 푸세요!

 

 

 

 

 

 

 

 

1.스트레스 해소방법 첫번째는 가족과 친구의 도움을 받아요!

마거리트 박사는 당장 필요한것은 가족이랑 친구들에게 도움을 받는것이 좋다고 설명했어요.

이야기를하면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요.

부모님이나 친구들에게 수다나 여러고민들을 풀어보는법이 스트레스가 해소된다고하네요.

 

 

2.스트레스해소법 두번째 매일 하던일을 계속하라!

노스박사는 아침에는 늘 조깅하고, 토요일에 외식했다면 중지하지 않고 그대로 계속 하는일을 하라고 해요!

평소에 즐겨하는일을 하면 위안을 받고 스트레스가 가라앉는다고 해요.

 

 

3.스트레스 해소방법 세번째 운동을 충분히 하세요!

마트 시거트박사는 걷기, 화단가꾸기, 조깅, 수영등 무슨 운동이든 좋지만 요가가 좋다고해요.

요가는 스트레스 해독제가 되고 특히 요가는 불안을 이완시킨다고 하네요.

간단한 요가라도 집에서 해보는게 좋겠죠.

운동하는게 가장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이라 할 수 있겠네요.

 

 

 

 

 

 

 

 

 

4.스트레스 해소방법 네번째 카폐인, 알코올 섭취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수면을 방해하며 우울한기분을 더 깊게 만든다고하네요.

술로 잠시 스트레스를 날려버려도 후에 더큰 여파가 찾아오는것..

 

 

5.스트레스 해소법 다섯번째 충분한 휴식을 가지세요!

밤중에 잠이 안오더라도 불끄고 눈감으면 그만큼 스트레스가 줄어든다고 해요

 

 

6.스트레스 해소방법 여섯번째 식사를 제대로 하세요!

인스턴트음식으로 식사를 때우는것은 좋지않다고하네요.

식사를 제때 제때 먹는게 좋다고 해요.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은 방법이에요.

 

 

 

 

 

 

 

 

7.스트레스 해소법 일곱번째 사교활동을 하세요!

평소에 하지않는것이라도 외출해서 저녁을 먹고 춤추거나 음악을 듣는다거나

재미있는 영화와 연극 보러가기 쇼핑하러가기 이런방법들이 있겠네요.

 

 

8.스트레스 해소방법 여덟번째 남을 도와라! 봉사활동 등을 하세요!

시거트박사는 남 을도와주는 일을 하다보면

무력감이 사라질수 있다고 말하네요! 엄마 설거지라도 도와드려야겠어요.

뭔가 다른일에 집중하면 스트레스가 사라지지않을까요?

 

 

9.스트레스 해소법 아홉번째 티비에 붙어있지 마세요!

티비에 징그럽거나 무서운 장면이 나오면 심리에 좋지않다고해요.

인터넷으로 자기가 좋아하는것을 찾아본다거나 신문을 읽는게 좋겟네요.

재밌는 티비 프로그램으로 웃음을 찾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10.열번째 자신의 증세를 정리해보세요!

무엇때문에 마음에 상처를 받았는지 솔직히 써보는것도 좋습니다.

단순한 얘기같지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시인하지 않으면 치유하기 힘들다고 해요.

 

 

 

 

 

 

 

 

스트레스 해소하는 방법 잘 보셨나요?

10가지 되니, 이중에 골라서 꾸준히 노력하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겠죠?

집에만 박혀있거나 아무것도 시도하지않은 채,

시간만 보내는 것보단, 주말에 새로운 취미활동을 찾아보거나

힐링을 할 수있는 것들을 찾아보는것도 좋을것같네요.

좋은 생각 긍정적인 마인드가 스트레스를 해소할 때 도움이 될 듯하네요.

월요일이지만. 월요병 극복하고 모두 힘내세요!